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 등록 방법 / 블로그로 돈벌기 /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위젯 등록 하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7.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2단 또는 3단으로 블로그 레이아웃을 구성하더라도 사이드바의 폭은 170픽셀로 고정이 되고 사이드바에 위젯이나 형태로 다른 사이트의 배너를 등록 하더라도 가로의 폭이 좁아 다소 제약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scriopt>나 <iframe>이 들어간 경우는 보안상의 문제로 표현이 되지 않는 제약이 있는 점이 특징 입니다. 


 다음 위젯뱅크에서 간단하게 네이버 로그인 후 쉽게 원하는 위젯을 설정할 수 도 있고 위자드팩토리나 코글에서 다양하고 개성있는 위젯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블로그의 디자인 측면에서 날씨나 시계, 방문자 카운터 등의 위젯 뿐만 아니라 연예, 쇼핑, 패션 정보 등을 제공하는 위젯 등도 인기가 있는데 링크프라이스의 배너를 위젯으로 등록할 경우 위젯을 통해서 블로그 수익도 창출할 수 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수익모델 링크프라이스 여기 참조하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블로거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 등록하는 방법 중 CPA, CPS, CPC 블로그 수익모델인 링크프라이스의 배너를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으로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배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해야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나면 다양한 형태의 CPA, CPS, CPC 배너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데, 참고로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scriopt>나 <iframe>에 대한 제약이 있어 CPC 수익 모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어필리에이트 센터에서 광고가져가기 - 머천트로 찾기 메뉴로 이동하면 다양한 제휴 업체의
CPA, CPS 광고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광고 배너를 선택하여 위젯으로 등록하면 되는데 이보다 더 나은 방법으로 링크프라이스의 스마트 서비스중 종합 쇼핑몰과 인기있는 배너들이 자동으로 바뀌어 나타나는 자동배너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로그인 후 광고가져가기에서 서비스별로 찾기 - 스마트서비스 -자동배너링크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모두 별도의 승인요청을 해야 하며 승인요청 후 1~2일이 지나면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자동배너링크에서 우측에 태그생성에서 블로그용을 클릭한 후 활성된 창에서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용하고자 하는 배너 사이즈를 선택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사이드바의 폭이 170 픽셀 이므로 160*600 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블로그용 배너 광고의 사이즈 크기는 조정이 불가능 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 위젯 등록하기

네이버블로그에 로그인 한 후 관리 - 레이아웃위젯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레이아웃위젯 설정에서 우측 하단의 +위젯직접등록을 선택합니다.

 

  위젯 직접등록에서 위젯명과 위젯코드를 입력한 후 하단의 다음을 눌러 위젯이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 확인 한 후 등록을 누르면 우측의 배너처럼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에 링크프라이스 자동배너링크 위젯이 적용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응용하면 위자드팩토리나 코글 뿐만 아니라 개인이 직접 만든 배너도 위젯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위젯이나 배너는 블로그의 디자인 측면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한 배너를 통해 방문자 뿐 만 아니라 본인, 가족, 친구 등도 회원 가입을 하거나 물품을 구매할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다양한 제휴 수익 모델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지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먼저 소개 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위젯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관련 정보는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