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및 설정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26.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패드를 아이튠즈에 연결하거나 아이튠즈에 연결하지 않고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iOS7 업데이트가 가능 합니다. 아이패드 이외에 아이팟이나 아이폰 iOS7 업데이트도 아이튠즈에 연결하지 않고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iOS7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약 1GB 크기로 iOS7 업데이트 이전에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인하고 전원을 연결한 다음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방법

※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아이패드 설정의 일반 항목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하면 되는데, 업제이트 항목이 있는 경우에는 알림 설정을 통해 간편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설정의 일반 항목에서 iOS 7.0 지금 설치를 선택하면 이용약관 동의 후 업데이트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아이패드가 재부팅 되고, iOS 7.0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튠즈에 아이패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데, iOS 7.0 업데이트를 위해 아이패드가 재부팅 되면 위의 화면 처럼 애플 로고 하단에 iOS 7 업데이트 진행 상황이 나타나며, 다시 재부팅 한 후 약 2 ~ 3분간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약 1GB 크기의 iOS 7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에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와이파이 환경에서 약 20분 ~ 2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 아이패드에 iOS 7 설치가 완료되면 아이패드 와면에 영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인사말이 나타나는데, 한국어로 '안녕하세요'라는 말이 나타날 때 하단의 밀어서 설정하기를 선택하면 아이패드에 iOS 7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iOS 7 설정 단계가 진행 됩니다. 참고로 한국어는 일본어, 중국어 다음에 나타납니다.

※ 아이패드에 iOS 7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계속' 버튼을 누르면 아이패드 기본 설정 단계가 진행이 되는데, 위치서비스 활성화 여부에서 활성화 여부를 선택한 후 iColud 설정 단계가 진행 됩니다. 참고로 설정한 내용은 아이패드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 합니다.

※ iColud 설정 단계에서 애플 ID의 암호를 입력한 후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하면 iColud 설정이 적용이 되며, iCloud 설정 단계는 건너뛰기 한 후 추후에 다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iColud 설정이 완료되면 기본설정 마지막 단계인 'iOS 7의 나의 iPad 찾기'가 진행이 되며, 계속 버튼을 누르면 iPad를 분실하는 경우에 아이패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의 나의 iPad 찾기 설정이 완료 되면 아이패드에 iOS 7 업데이트 및 설정이 완료되며 iPad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설정에서 iOS 7.0으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설정의 배경화면 및 밝기 항목의 배경화면 선택에서 움직이는 이미지와 스틸 이미지 등 기본 애플 배경화면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의 홈 화면과 잠금 화면 등의 바탕화면 설정을 하면 아이패드는 iOS 7 사용 환경으로 변경이 됩니다. 


 2013년 06월 10일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처음 공개된 iOS7은 베타버전을 통해 다양한 점검 및 보완 후 2013년 09월 18일 출시 되었는데, iOS 6의 후속 버전으로 설계한 운영 체제로 새로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운영 체제 기능 향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iOS7 업데이트 및 설정에는 약 25분 ~ 30분 정도가 소요가 되며 업데이트 진행 중에 인터넷 연결 문제나 전원 부족,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 부족으로 인해 iOS7 업데이트 오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전에 점검 및 디스크 공간 확인이 필요하며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iOS7 업데이트 및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