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즐겨찾기 폴더 위치 및 즐겨찾기 백업과 복원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20.
  윈도우 8 즐겨찾기 폴더 위치는 윈도우 7 및 윈도우 비스타와 과 동일하게 C: 드라이브의 사용자 폴더 안에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지 않아도 즐겨찾기 백업과 복원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백업 및 즐겨찾기 복원하는 방법은 즐겨찾기 폴더를 복사하여 이동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즐겨찾기 폴더 위치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즐겨찾기 폴더 위치

※ 윈도우 8 즐겨찾기 폴더 위치는 'C:\Users\사용자계정\Favorites'에 위치해 있으며, 즐겨찾기 폴더 내에서 즐겨찾기 편집 및 이동, 삭제 등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8 즐겨찾기 폴더 위치는 윈도우 7과 윈도우 비스타와 동일하며, 참고로 윈도우 XP 즐겨찾기 폴더는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계정\Favorites'에 위치해 있습니다.

*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 방법: 윈도우 탐색기에서 복사 및 이동

※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 방법 중 윈도우 탐색기에서 복사 및 이동하는 방법은 즐겨찾기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한 다음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에 붙여넣기 하거나 윈도우 탐색기 내에서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로 드래그 하면 되는데, 윈도우 XP나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등 윈도우 버전이 다른 경우에도 즐겨찾기 복사 및 붙여넣기 형태로 백업 및 복원이 가능 합니다.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우측의 ☆ 즐겨찾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즐겨찾기 추가' 우측의 콤보(▼) 버튼을 클릭하여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 IE의 즐겨찾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면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 이외에도 크롬 등의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도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즐겨찾기 폴더 위치 및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