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관리자 권한으로 메트로 앱 사용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6.
  윈도우 8 관리자 권한으로 메트로 앱 사용 하는 방법은 윈도우 8의 로컬 보안 정책의 보안 옵션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사용으로 설정하면 메트로 앱 실행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은 매트로 앱 사용으로 인해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비해 보안 강화로 인해 관리자 권한을 얻기가 다소 까다로운 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8 관리자 권한으로 메트로 앱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8 관리자 권한으로 메트로 앱 사용 하는 방법

※ 윈도우 8에 메트로 앱 사용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키를 눌러 실행 창을 활성화 한 다음, 실행 창에 'secpol.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로컬 보안 정책'을 실행 합니다.

※ 윈도우 8의 로컬 보안 정책 창이 활성화 되면, 로컬 보안 정책 좌측 메뉴 중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항목으로 이동하여 우측의 정책 항목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찾아 보안 설정 내용을 확인 합니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가 사용 안 함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경우에는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로컬 보안 설정을 '사용'으로 선택한 다음 '확인 - 적용'을 누른 후 윈도우 8을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거나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하면 메트로 앱 사용 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의 관리자 계정에서 메트로 UI상의 앱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윈도우 8의 로컬 보안 정책의 보안 옵션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사용으로 설정하여 메트로 앱 실행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는데,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승인 모드를 사용으로 설정 한 다음 윈도우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하거나 사용자 계정을 로그아웃 한 다음 다시 로그인 하면윈도우 8의 메트로 앱 실행 시 '관리자 권한이 필요 합니다'란 메시지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8 관리자 권한으로 메트로 앱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