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팁 / 구글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0.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파란, 야후 등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유입으로 블로그로 들어오는 방문자도 많지만 구글 검색을 통해서 방문하는 숫자도 무시하지 못 할 정도로 비중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계 검색 엔진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에 사이트(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파란, 야후의 검색 등록의 경우 고객센터에 RSS 또는 사이트 등록 문의를 하는 형태로 진행되는데 반해 구글의 사이트(블로그) 검색 등록의 경우 과거에 사이트(블로그) 주소와 소개를 간단히 입력하는 방식에서 현재는 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는 형태로 간편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 등록 사이트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검색 등록 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주소(URL)와 자동가입 방지 문자를 입력하고 구글의 사이트(블로그) 검색 등록을 요청 제출을 누르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주소와 자동가입 방지 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요청 제출을 누르면  위와 같이 메시지가 출력 되는데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에서 등록된 URL을 클롤링 할 때 마다 구글 검색에 반영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의 경우 자체 검색 알고리즘에 따라 중복 문서 같은 형태로 반영 되거나 검색에 누락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상대적으로 구글의 경우 한번 검색에 반영되면 중복이나 누락 없이 꾸준하게 검색 유입이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구글에 웹 사이트(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