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2. 22.
  AMD의 ATI 라데온 9800 시리즈 이하의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는 공식적으로 윈도우 7용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를 지원하기 때문에, 윈도우 8에서는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없이 윈도우 8 설치시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윈도우 8 기본드라이버가 설치가 됩니다. 윈도우 8의 WDDM 1.2 개념은 기존의 WDDM 1.1 내장 그래픽 카드의 하드웨어 가속을 못하게 되고, 윈도우 8의 기본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 된 경우 화면 해상도가 4:3 비율의 1280*1024 해상도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16:9의 와이드 모니터나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는 화면이 제대로 구현이 되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8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ATI 테크놀로지는 엔비디아(nVidia)사와 함께 데스크탑과 노트북용 그래픽 칩셋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2006년 ATI가 인텔과 함께 CPU를 제작하는 대표적인 기업 AMD사로 인수된 이후 ATI 라데온은 AMD 라데온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출시되고 있으며, 윈도우 8에서는 AMD Radeon HD용 공식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전에 출시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용 ATI Radeon 시리즈는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 7 ATI 라데온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윈도우 8에 강제로 설치한 후 수동으로 설정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8용 그래픽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는 ATI Radeon 그래픽카드 제품
- ATI Radeon 9500 Series
- ATI Radeon 9550 Series
- ATI Radeon 9600 Series
- ATI Radeon 9700 Series
- ATI Radeon 9800 Series
- ATI Radeon X300 Series
- ATI Radeon X550 Series
- ATI Radeon X600 Series
- ATI Radeon X700 Series
- ATI Radeon X800 Series
- ATI Radeon X850 Series
- ATI Radeon X1050 Series
- ATI Radeon X1300 Series
- ATI Radeon X1550 Series
- ATI Radeon X1600 Series

- ATI Radeon X1650 Series
- ATI Radeon X1800 Series
- ATI Radeon X1900 Series
- ATI Radeon Xpress Series
- ATI Radeon X1200 Series
- ATI Radeon X1250 Series
- ATI Radeon X2100 Series


※ 윈도우 8용 그래픽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ATI 그래픽카드 제품은 윈도우 8 출시 이전의 라데온 카탈리스트 드라이버인 윈도우 비스타 및 윈도우 7용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를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 8에 설치를 한 후 장치관리자에서 그래픽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수동으로 윈도우 8에서도 ATI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8에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1.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2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시 경고 메시지는 무시하고 설치하고 윈도우를 재부팅 합니다.

2. C:\ATI\Support\10-02_legacy_vista32-64_dd_ccc\Packages\Drivers\Display\W76A_INF \C7145534.inf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경고 메시지는 무시하고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다시 설치 합니다.

3. '윈도우+X' 눌러 장치 관리자를 선택한 후 디스플레이 어댑터 영역을 확장하고 윈도우 기본 어뎁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한 후 내 컴퓨터 살펴보기 한 뒤 목록에서 선택 누른 후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2 드라이버 압축이 풀린 폴더를 선택하여 디지털 서명 등의 메시지를 무시하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합니다.

4. 윈도우+R 키를 눌러 실행창에 CMD를 입력한 후 명령 프롬프트 열고 아래의 명령을 입력합니다.
bcdedit /set {current} testsigning off
bcdedit /set {current} nointegritychecks false

※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에 따라 3번 과정까지 진행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그래픽카드가 설치되며, 장치관리자에 그래픽카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 4번 과정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8을 드라이버 지원을 하지 않는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에 카탈리스트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은 위의 ATI Radeon 시리즈 모델을 확인한 후 위의 다운로드 링크나 다운로드 페이지를 이용하여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2를 다운로드 받아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를 설치 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중 오류 메시지 등은 무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8에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2를 설치하고 윈도우를 다시 부팅한 후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파일이 있는 C:\ATI\Support\10-02_legacy_vista32-64_dd_ccc\Packages\Drivers\Display\W76A_INF 폴더로 이동을 한 후 'C7145534.inf'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는데, 승인되지 않은 드라이버 설치 등의 경고 메시지는 무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8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수동으로 다시한번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2를 설치하고 '윈도우 + X'키를 눌러 장치관리자로 이동한 후 디스플레이 어댑터 영역을 확장하고 윈도우 기본 어뎁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하거나 속성을 눌러 드라이버 탭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 합니다. 내 컴퓨터 살펴보기 한 뒤 목록에서 선택을 클릭한 후 AMD Catalyst™ Display Driver v10.2의 설치 파일 경로를 선택한 후 드라이버 설치를 합니다. 앞선 설치 과정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서명 등의 경고 메시지를 무시하고 설치한 후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설치 여부를 확인한 후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CMD 창을 이용하여 명령어를 입력하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상, 윈도우 8 구형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