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튠즈의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2. 19.
  애플 아이튠즈의 아이폰 백업폴더 변경이나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은 아이폰, 아이패드 관리 프로그램인 아이튠즈(iTunes)를 설치하고 난 후 C: 드라이브에 위치하는 기본 백업폴더를 변경하면 되는데, 아이튠즈의 설정을 통해서는 아이튠즈의 미디어파일 폴더만 변경이 가능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을 위해서는 아이튠즈의 백업폴더를 C: 드라이브 이외의 다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로 변경하여 아이폰, 아이패드의 시스템 파일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튠즈의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아이폰 백업폴더 변경,아이패드 백업폴더


 애플 아이튠즈(iTunes)의 아이폰 백업폴더나,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하는 방법은 아이튠즈를 설치한 후 기본적으로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Backup 폴더를 아이폰이나 아애패드 백업 폴더로 사용하기 원하는C: 드라이브 이외의 다른 드라이브에 복사하거나 생성해 놓은 후 기존의 Backup 폴더는 삭제 합니다.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아이폰 백업폴더 변경,아이패드 백업폴더


 아이튠즈의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 폴더내 Backup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복사한 후 기존의 Backup 폴더는 삭제한 후 MobileSync 폴더 Shift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여기서 명령 창 열기를 선택 합니다. 참고로 위의 방법은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 윈도우 8에서 CMD 창을 실행하여 mklink 명령어로 아이튠즈의 백업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아이폰 백업폴더 변경,아이패드 백업폴더


 MobileSync 폴더 Shift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여기서 명령 창 열기를 선택하여 윈도우의 커맨드(CMD)창이 실행되면 기본적으로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 경로는 입력이 되어 있으며, 'mklink /d Backup'을 입력한 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백업 폴더가 위치하는 실제 경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입력한 경로로 아이튠즈의 백업 폴더가 지정이 되고 기존의 백업 폴더에는 실제 백업 경로로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아이폰 백업폴더 변경,아이패드 백업폴더


* 아이튠즈의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폴더 C: 드라이브에서 다른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방법
- 아이튠즈의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의 Backup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복사한 후 기존의 Backup 폴더는 삭제 합니다.
- 아이튠즈의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 폴더에 Shift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여기서 명령 창 열기'를 선택 합니다.
- 명령 창에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mklink /d Backup 실제경로
ex) D:\iTunes\Backup 처럼 미리 생성해 놓은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폴더의 실제경로를 입력하면 아이튠즈의 백업폴더가 변경이 됩니다.


 아이튠즈의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폴더를 변경하면 SSD 등의 C: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디스크 드라이브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윈도우 재설치 등으로 인해 C: 드라이브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백업파일은 그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의 백업 폴더를 외장하드디스크나 USB 드라이브 등의 이동식 디스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백업 내용을 다른 PC나 노트북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아이튠즈의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폴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