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절전모드 해제 및 절전모드 비밀번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2. 17.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가 되는 경우에는 기본 설정에서는 윈도우8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윈도우 시작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하고 윈도우8의 절전모드에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윈도우 시작화면에 들어가려면 윈도우8의 제어판 - 전원옵션에서 절전모드 비밀번호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윈도우8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나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사용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절전모드 해제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윈도우8 시작화면 진입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 및 절전모드 비밀번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 및 절전모드 설정을 위해서는 윈도우8 단축키 '윈도우키+X'를 누른 후 제어판으로 들어가 전원옵션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8 제어판에서 전원관리 옵션 선택 또는 사용자 지정에서 기본 전원관리 옵션을 확인한 후 우측의 설정 변경이나 좌측의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이나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을 선택하면 윈도우 8의 절전모드 중 디스플레이 끄기에서 모니터 화면의 절전과 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진입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의 '제어판 - 전원옵션'에서 변경할 전원 관리 옵션 하단의 디스플레이 끄기와 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설정 항목을 이용하여 윈도우 8의 절전모드에서 모니터 끄기와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진입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절전모드 진입 시간은 1분에서 최대 5시간 범위 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없음을 선택하며 윈도우 8의 절전모드가 해제 되며, 하단의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절전 모드 해제시 암호 사용 여부와 하드디스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탕화면, 무선 어댑터 등 다양한 항목의 전원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의 전원옵션의 고급 설정에서 전원관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탕화면 배경설정, 무선 어댑터 설정, USB 설정, PCI Express, 디스플레이, 프로세스 전원관리, 멀티미디어 설정, 절전 모드 해제시 암호사용 등 PC 이외에 노트북, 태블릿 PC 등 휴대용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맞추어 세부적으로 전원관리가 가능 합니다. 전원 관리의 고급설정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며,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에서 고급 전원설정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8의 기본 설정에서는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시 윈도우8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윈도우8의 시작 화면이나 작업중이던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한데, 윈도우8의 절전모드가 해제되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윈도우8 시작화면이나 작업화면으로 진입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제어판 - 전원옵션 좌측의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사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위의 전원옵션의 고급설정에서도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사용 여부 설정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8의 제어판 - 전원옵션 -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사용을 선택하면 전원옵션의 시스템 설정 항목이 활성화 되는데,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 하단의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에서 고급 전원설정이 가능 합니다.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보호 사용에서 '암호 보호를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지 않고 시작화면이나 작업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전원및 절전 단추 설정이나 절전모드, 최대 절전모드 등의 세부설정도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8 절전모드 해제 및 절전모드 비밀번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