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 분할압축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2. 16.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 분할압축 하는 방법은 첨부파일 크기가 제한이 되어 있는 게시판이나 블로그 등에 파일을 첨부하여 올리거나 이메일 등에 파일을 첨부하여 전송할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WinRAR는 윈집(WinZIP)과 함께 대표적인 압축 프로그램으로 WinRAR의 기본 압축 파일 포맷인 RAR 압축파일은 ZIP 파일 포맷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압축 파일 포맷으로 WinRAR의 분할압축 파일 포맷은 WinRAR 2.x 버전대의 rar, .r00, r01, r02 등의 형식에서 part1.rar, part2.rar, part3.rar... 형태로 기본 확장자인 RAR 파일 형식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 분할압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는 파일이나 폴더를 압축할 경우에는 RAR, ZIP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압축을 풀 때에는 CAB, ARJ, LZH, TAR, GZ, ACE, UUE, bBZ2, JAR, ISO, 7z, Z 등의 다양한 압푹 파일 포맷을 지원 합니다. 윈라는 기본적으로 압축 프로그램 없이 압축 파일을 해제할 수 있는 자동 압축풀림 파일과 다중 볼륨 즉, 여러 파일로 나누기 형태의 분할 압축 파일을 만들 수 있는데, WinRAR 분할압축 하는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이용하거나 WinRAR 탐색기에서 분할압축을 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상단의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WinRAR 탐색기에서 분할압축 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파일 이름과 매개변수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창이 활성화 되는데, 압축파일 이름과 압축파일 형식, 압축방식을 선택한 후 볼륨나누기, 바이트(V)에서 3.5" 플로피 드라이브, Zip 100, CD 700, DVD+R 파일 크기의 값을 선택하거나 분할압축 파일 크기를 입력하여 원하는 파일크기로 분할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첨부파일 크기가 최대 10MB로 WinRAR로 분할 압축시 10,240,000 Byte를 입력하면 10MB(윈도우상 약 9.76MB)로 분할압축이 됩니다.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를 설치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컨텍스트 메뉴에 압축메뉴가 기본적으로 추가가 되고, WinRAR로 분할압축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WinRAR의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압축이나 분할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WinRAR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이용하여 분할압축 하는 방법은 분할압축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압축파일에 추가를 선택 합니다.


 파일 압축프로그램 WinRAR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분할압축 하는 방법은 분할압축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WinRAR 압축파일에 추가를 선택한 후 압축파일 이름과 매개변수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창에서 압축파일 이름과 압축파일 형식, 압축방식을 선택하고 볼륨나누기, 바이트(V)에서 분할압축 파일 크기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WinRAR로 분할압축한 파일은 윈집(WinZIP)이나 알집(ALZip), V3Zip, 빵집, 반디집 등의 국내외 거의 모든 압축 프로그램에서 압축을 풀수가 있습니다. 이상,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 분할압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