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FC2 Blog

일본 블로그 사이트 FC2 블로그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 9.
  블로그 만들기에 앞서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로그 사이트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를 만들게 되는데, 블로그 서비스나 유형에 따라 블로그 만드는 방법도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국내의 블로그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와, 다음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처럼 HTML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스킨 편집이 자유로운 블로그 부터 워드프레스 처럼 도메인과 웹서버 공간이 필요한 설치형 블로그까지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유형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블로그 사이트 FC2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블로그 사이트 FC2 블로그는 미국의 자본으로 1999년 7월에 일본에 설립된 웹서비스 기업 FC2.Inc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FC2.Inc의 FC2 블로그는 2004년 11월 FC2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하여, 2009년 2월 부터는 FC2 블로그에서도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FC2 블로그는 구글의 Blogger처럼 전세계에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내에서는 가장 많은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FC2 블로그 바로가기


 FC2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FC2 블로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원 가입 메뉴를 이용하여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이 완료 됩니다. FC2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처럼 HTML과 CSS 편집이 가능하여 사용자에 따라 자유롭게 스킨을 수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지원과 스팸 관리 기능과 함께 5,000개의 무료 탬플릿을 지원하여 편리하게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FC2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닷컴의 3GB의 세배 이상인 10GB의 블로그 무료 사용 공간을 제공하며, 블로그 처럼 HTML과 CSS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구글 애드센스나 카우리 등의 CPC 광고를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의 경우 카우리의 광고주가 많고 광고 단가도 국내의 애드센스 단가 보다 높아 일본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정책상 상업적인 블로그 운영이 불가능 하다고 명시되어 있어 수익형 블로그에 불리한 조건을 가질 수 밖에 없고,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검색에 반영되는 부분에도, 블로그 섹션에 노출되는데 제한이 될 수 가 있는데 비해 FC2 블로그 운영 정책은 블로그의 상업용 이용, 구글 애드센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등 각종 어피리에이트 이용하여 수익형 블로그로 이용이 가능하며 타사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 합니다.


 FC2 블로그에 회원가입을 한 후 서비스 추가 메뉴를 이용하여 FC블로그 추가를 하면 간단하게 블로그를 만들 수 있으며, FC2카운터, FC2 분석, FC2 BBS, FC2액세스 랭킹, FC2동영상, FC2 SN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으며, 5,000여개의 무료 탬플릿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블로그 스킨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FC2 블로그는 구글의 Blogger처럼 성인 컨텐츠를 운영할 수 있으며, 수익형 블로그 등 블로그의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여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제약이 적고 블로그를 생성한 이후 FC2 블로그 메뉴얼이나 FC2 블로그 포럼을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일본 블로그 사이트 FC2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