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싸이월드 팬박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20.
  싸이월드 팬박스는 네이버 이웃커넥터와 동일한 기능으로 블로그의 이웃을 추가하여 이웃 블로그의 새글이 올라왔을을 경우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네이트 데브스퀘어의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싸이월드의 팬박스를 사이트나 블로그에 설치하면 싸이월드에 있는 나의 팬들을 보여주고 팬을 맺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싸이월드 팬박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월드 팬박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트 데브스퀘어의 싸이월들 팬박스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설치하면 되는데,
네이트 데브스퀘어는 싸이월드 팬박스 플러그인 이외에 싸이월드 공감 버튼 플러그인, 싸이월드 공감 위젯, 네이트온 친구추가 위젯 등 다양한 플러그인과 AP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팬박스 플러그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트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싸이월드 팬박스 바로가기
 


 싸이월드 팬박스는 네이트 데브스퀘어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웹 사이트나 블로그에 설치하면,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커넥트 처럼 싸이월드에서 나를 따르는 팬들을 싸이월드 팬박스를 설치한 블로그에서도 보여주는 플러그인 입니다. 싸이월드 팬박스는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들도 쉽게 나의 팬으로 추가하고, 나의 팬들을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도 볼 수 있어, 싸이월드 팬박스를 통해 나를 중심으로 한 인맥을 편리하게 확장하고 다양한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싸이월드 팬박스 설정하는 방법
- 네이트에 로그인을 한 다음 데브스퀘어의 싸이월드 팬박스 발급받기를 선택하고, 팬박스의 이름과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 바 및 스킨 등 팬박스를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에 맞추어 픽셀(px) 단위로 팬박스의 너비를 지정합니다.
- 팬 목록 설정에서 나를 따르는 팬 목록과 노출할 목록의 줄 수를 설정 및 방문자의 친구 목록, 내가 팬이 된 사람이나 회원의 목록, 관심있는 사람팬박스에서 보여줄 목록을 설정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맞추어 흰색, 하늘색, 주황색, 검정색 등 팬박스의 색상을 선택한 후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싸이월드 팬박스의 디자인을 확인 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싸이월드 팬박스 설치하는 방법       
- 싸이월드 이용안내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코드 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팬박스 코드를 복사(Ctrl+C)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팬박스 설치는 티스토리 - 관리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메뉴를 이용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팬박스 설치는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 skin.html에서 <body> ~ </body>에 설치하면 됩니다.


 싸이월드 팬박스는 가로 122 픽셀 부터 1000픽셀까지 다양한 크기와 흰색, 하늘색, 주황색, 검정색 등 블로그 스킨의 색상에 맞게 색상 선택이 가능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및 색상에 맞추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서비스하는 네이트닷컴이나 싸이월드, 네이트온 등의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네이트의 데브스퀘어를 이용하면 다양한 API와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SK커뮤니케이션즈의 서비스와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싸이월드 팬박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