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umblr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테마 사이트 ThemeForest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7.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처럼 간편하게 글을 올릴 수 있으면서, 블로그 처럼 글자수와 내용의 제한이 없는 소셜네트워크와 블로그의 중간 형태의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텀블러 블로그의 장점은 이미지와 사진, 동영상 등을 간편하게 포스팅 할 수 있고 티스토리나 워드프에스 등의 설치형 블로그 처럼 HTML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스킨은 직접 수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텀블러 테마를 이용하여 개성있는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테마 사이트 ThemeForest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텀블러 사이트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개설하고, 다양한 텀블러 테마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텀블러 블로그는 HTML 기능을 이용하여 블로그 스킨을 편집한 수 있지만, HTML 부분에 대한 이해가 높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자신의 스타일에 맞추어 스킨을 수정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텀블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테마를 사용하게 되는데, 텀블러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테마를 변경할 수도 있지만, 워드프레스 테마 사이트 ThemeForest를 이용하여도 다양한 텀블러 테마를 다운로드 하여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ThemeForest 텀블러 테마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테마 사이트 ThemeForest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과 함께 사이트 템블릿 등 웹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매월 다양한 테마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meForest는 사용자 이름과 아이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ThemeForest 검색창에 'tumblr'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형태의 텀블러 테마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 테마의 경우 무료 테마와 유료 테마로 구분이 되는데, 디자인이나 기능이 좋은 경우는 대부분 유료 테마가 많고, 이러한 유료 테마를 텀블러 설정 페이지 이외에
ThemeForest를 이용하면, 테마별 할인이나 무료 이벤트를 이용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유료 테마를 구입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와 호완 되는 테마도 많으며, 테마를 한꺼번에 구입할 수도 있기 때문에 텀블러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보다 여러가지 테마를 자세하게 비교하여 기능을 확인한 다음 자신의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테마 사이트 ThemeForest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