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 네이버 뮤직 라디오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18.
  컴퓨터로 작업을 하거나 웹서핑을 하면서도 음악을 재생하거나 인터넷 라디오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곤 합니다. 인터넷 라디오 듣기는 세이 라디오나 SBS 고릴라, 개꿈 라디오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이용하여 라디오를 듣거나 블로그의 위젯으로 라디오를 설치하기도 하며,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 등에 라디오 어플을 설치하여 인터넷으로 라디오를 듣곤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 네이버 뮤직 라디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라디오 네이버 뮤직 라디오는 좋아하는 가수를 선택하면 선택한 가수의 노래나 앨범을 네이버 뮤직 라디오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음악 전용 라디오 입니다. 네이버 뮤직 라디오는 2012년 11월 08일 오픈하여 2012년 12월 31일까지 선착순 10만명에세 1일 전곡듣기 체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 뮤직 라디오 오픈 기념으로 500원에 1개월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뮤직 라디오는
네이버 뮤직 라디오 플레이어를 실행하여 화면에 나타나는 가수를 선택하거나 네이버 뮤직에서 노래를 듣기 가수를 검색하여 라디오 듣기 메뉴를 선택하면, 네이버 뮤직 라디오 플레이어가 실행되어, 선택한 가수의 노래와 비슷한 장르의 다양한 노래를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가 가능 합니다.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음악을 감상하는 경우에도, 좋아하는 가수의 곡이나 비슷한 장르의 곡을 연속해서 듣고 싶은 경우에는 네이버 뮤직플레이어의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뮤직 라디오 플레이어가 실행이 되어, 네이버 뮤직 라디오를 통해서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네이버 뮤직의 인기 차트 내에서도 해당 가수의 곡이나 앨범 소개 우측의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뮤직 라디오 듣기가 가능 합니다.


 음악을 듣고는 싶은데, 어떤 음악을 들어야 할지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네이버 뮤직 라디오 플레이어의 추천라디오 탭을 선택하면, 다양한 장르의 가수의 앨범이나 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 라디오의 앨범이나 곡을 선택하면 관련 가수의 노래나 비슷한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뮤직에 다양한 장르의 곡이 올라와 있어도 보통 TOP 100 차트에 올라와 있는 곡을 주로 듣고, 좋아하는 곡을 검색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것도 번거롭도 한데, 네이버 뮤직 라디오는 가수나 곡을 한번 선택하면 팝이나 댄스곡 이외에 드라마나 영화 O.S.T 어쿠스틱이나 락, 메탈, 일렉트릭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편안하게 들을 수 있어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노래를 듣는 방법 이외의 또다른 음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 네이버 뮤직 라디오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