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블로그 하단 정리하기 / 애드디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버튼 정리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18.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구글+1버튼이나 RSS 구독을 연동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들을 간편하게 공유하거나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SNS 서비스 연동이나 추천버튼, 구독버튼을 설치하다 보면 블로그 하단의 추천 구독버튼이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고 지저분해 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하단 정리하기로 애드디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버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디스(AddThis)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SNS서비스 뿐만 아니라 구글+1 버튼,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RSS 구독 버튼, 이메일 보내기 등 다양한 형태의 추천 버튼이나 구독 버튼을 한번에 연동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애드디스 공유 버튼을 이용하면 블로그의 추천 공유 버튼을 주로 설치하는 블로그 하단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드디스의 아날리스틱(Analytics) 웹로그 분석 서비스와 연동하여, SNS 서비스나 구독, 추천관련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드디스(AddThis)는 구독버튼, 추천버튼, 공유버튼과 함께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 서비스 팔로우 버튼 등을 구성할 수 있는데, 애드디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홈페이지 좌측 하단의 Get the code for your site! 버튼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블로그에 적용하기 원하는 구독, 추천, 공유버튼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애드디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애드디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홈페이지 좌측 하단의 Get the code for your site!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해야 애드디스(AddThi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애드디스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이나 구글 계정으로도 간편하게 연동하여 로그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디스(AddThis) 홈페이지의 공유버튼 생성페이지 입니다. 좌측의 상단에서 전체 웹사이트나 워드프레스, 블로거, 이메일 구독 중 생성하기 원하는 버튼 메뉴를 선택한 후 좌측의 버튼 스타일에서 버튼의 크기와 모양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미리보기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블로그에 적용하기 원하는 애드디스 공유버튼을 확인한 후 코드를 복사하여 블로그에 적용하면, 다양한 추천, 공유, 구독 버튼을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하는 방법은 블로그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 HTML/CSS 편집을 선택한 후 skin.html에서 [# #_article_rep_desc_# #]위에 적용하면 본문 상단에, 아래에 적용하면  본문 하단에 애드디스 공유버튼이 적용 됩니다.(실제로 위에 #샵 두개는 붙어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적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 출력에서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고 적용하면 위젯 형태로 사이드바에 애드디스 구독버튼이 적용 됩니다.



 애드디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팔로우(Follow)탭을 선택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SNS 서비스의 팔로우 버튼을 추가할 수 있으며, 아날리스틱(Analytics) 탭을 선택하여 Get analistics 버튼을 클릭하면 애드디스의 아날리스틱(Analytics) 웹로그 분석 서비스와 연동하여, 블로그 방문자 통계 분석 및 SNS 서비스나 구독, 추천관련 데이터를 분석할 수 도 있습니다. 이상, 블로그 하단 정리하기로 애드디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버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블로그에 안철수 연구소 보안 위젯 설치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맨위로 버튼 설치하는 방법
 ○ 블로그에 즐겨찾기 추가 버튼 만들기
 ○ 블로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위젯 만들기
 
로그 로딩 속도 측정 / 웹사이트 접속 속도 측정 사이트 핑덤 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