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블로그 꾸미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5.
 블로그 통계를 보면 일간 방문자수와 월간 방문자수, 그리고 전체 방문자 수의 통계는 확인 할 수 있지만 어떤 포스팅에 방문자가 많이 있는지 그리고 현재 블로그에 접속자 수는 몇명이나 되는지, 어떤 포스팅에 몇명이나 접속해 있는지는 확인할 수 가 없습니다. 이러한 블로그 통계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실시간 방문자 위젯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꾸미기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방문자 위젯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whos.amung.us (http://whos.amung.us/)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문자 위젯인데, 소스코드를 복사해 사이드바에 적용하면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코드를 약간 수정하면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제공하는 위젯 형태가 다양하지 않고 위젯이 설치되어 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관리자 뿐만 아니라 누구나 관련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형태로는 radarurl (http://radarurl.com/)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Histats (http://www.histats.com/)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문자 위젯은 사용 방법이 다소 복잡하기는 하지만 실시간 방문자와 페이지뷰, 방문자 수 등 블로그 카운터를 대체할 수 있는 정도의 세부적인 기능도 제공 하며, 간편하게 코너 바 형태의 플로팅 배너 형태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구글 애널리스틱 못지 않는 다양한 통계를 제공하면서 통계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형태의 실시간 방문자 위젯 중 다양한 형태의 위젯과 세부적인 통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Histats (http://www.histats.com/)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중심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istats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웹사이트 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등록하고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만 있으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이 가능 합니다.




 
먼저 Histats 홈페이지에 등록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시간대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타이틀과 간단한 소개를 입력한 후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적용하고자 하는 초기 카운터와 페이지 뷰 숫자, 자동방지 가입 문자를 입력하면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록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Stats Visibility를  Site Stats are visible only to you.로 적용하면 관리자(본인)만 방문자 통계 요약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Histats 홈페이지에 등록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우측의 Counter CODE 메뉴를 이용하여 1단형 부터 4단형에 코너바 형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시간 방문자 위젯 등 약 500여 가지다양한 형태로 위젯 유형에 따라 실시간 방문자 뿐만 아니라 페이지뷰, 일일 또는 전체 방문자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Histats의 위젯은 원하는 형태의 위젯을 선택한 다음, 위젯에 따라 실시간 방문자, 페이지뷰, 방문자 수 등표시하고 하는 유형을 지정한 후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선택한 후 소스코드를 입력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카운터의 경우 과거 방문자 통계가 잘 맞지 않는 다는 글들이 많이 있었는데, 티스토리의 방문자 통계와
Histats의 방문자 통계도 다소간의 차이가 있으며, 위젯을 적용 하였다가 중간에 위젯을 적용하지 않으면 그 기간 동안의 통계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이상, 블로그 꾸미기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블로그에 안철수 연구소 보안 위젯 설치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맨위로 버튼 설치하는 방법
 ○ 블로그에 즐겨찾기 추가 버튼 만들기
 ○ 블로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위젯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