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hnLab V3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방지하는 방법 및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 V3 GameHack Kill

POSTED BY© 듀륏체리 2012. 6. 30.
 최근 발매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사의 디아블로3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네오위즈의 피파온라인2, 엔씨소프트의 아이온과 리니지, 리니지2,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터, 서든어텍,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NHN의 테라, CJ E&M의 마구마구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RPG, MMORPG, MORPG, FPS, RTS, 액션, 레이싱, 스포츠 등의 다양한 온라인 게임은 게임을 통해 능력치가 향상되고 이를 통하여 획득되는 아이템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아이템을 거래하여 큰 돈을 벌 수도 있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 계정의 해킹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게임 계정을 해킹하기 위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이 유포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방지하는 방법 및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 V3 GameHack Kill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pter.I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방지하는 방법: Online GameHack 악성코드 예방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을 위해 배포되는 Online GameHack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도브 플래시 플레이어나 어도브리더, 윈도우 업데이트, 자바 관련 업데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아래의 관련 사이트를 방문하여 관련 제품의 보안 패치나 새로운 버전을 반드시 설치해야 안전 합니다.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http://www.adobe.com/go/getflash)
*Adobe Reader 업데이트 (http://www.adobe.com/go/getreader/)
*Microsoft 윈도우 업데이트 (http://update.microsoft.com/ Windows정품인증 필요 )
*Java 업데이트 (http://www.java.com/ko)

*관련 포스팅
  ○ 어도브 리더 10 다운로드 / Adobe Reader X 10.1.3 Install (설치판/한글판)
  ○ Adobe Flash 플러그인 충돌 / 파이어폭스 플래시 충돌 문제 해결 방법
 

 


Chpter.II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 V3 GameHack Kill

 
V3 GameHack Kill은 V3로 유명한 안철수연구소(http://www.ahnlab.com)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으로 사용자의 컴퓨터에 루트킷(Rootkit) 드라이버를 생성하여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자체를 은폐시켜 쉽게 발견되지 못하도록 하고 숨어서 활동하며, 감염된 컴퓨터 사용자의 각종 온라인 게임 계정을 유출시키는 'midisappe.dll, ahnsvr.sys, ntfsny.sys'의 파일명을 지닌 악성코드를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의 경우 윈도우 시스템 파일인 %system%imm32.dll 또는 %system%comres.dll, system%lpk.dll, system%ws2help.dll 파일을 변형하여 사용자의 계정을 해킹하게 되는V3 GameHack Kill 해당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imm32.dll 감염형 등 원본 백업형이 아닌 파일 감염형에 대한 진단 및 치료 기능을 제공하며, 악성코드가 의도적으로 삭제시킨 V3 제품 관련 서비스를 복구 시키는 기능을 수행 합니다.
 

 


 V3 GameHack Kill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으로 위와 관련된 행위를 하는 대부분의 변종을 진단 및 치료 하도록 제작되었지만 예상하지 못한 예외사항도 존재할 수 있으며, 증상을 발생시키는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목적으로만 제작된 것으로 V3 GameHack Kill 전용백신은 변형 추가 시 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V3 GameHack Kill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2003,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운영체제32Bit 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위 첨부 파일 다운 받아 실행하면 설치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사능 합니다. V3 GameHack Kill 전용백신 실행시에는 전용백신 이외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은 반드시 종료하고 전용백신의 동작중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은 가급적 권장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전용백신은 반드시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 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 V3 GameHack Kill의 바이러스 검사가 끝나면 검사 결과에에 따라 재부팅이 필요 할 경우가 있으며, 전용백신을 백그라운드(Background)에서 검사하기 원하는 경우 Silence 모드용 전용백신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전용백신은 본 악성코드를 진단 및 치료하는 기능만 제공되며 예방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관련 포스팅: 무료 백신 프로그램 V3 라이트 다운로드


*주의 : V3 GameHack Kill Silence용 전용백신은 검사시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으며, 검사 및 치료를 위해 시스템 재부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작업중인 데이터는 반드시 저장 후 사용해야 합니다. (가급적 전문 시스템 관리자 이외에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상, 온라인 게임 계정 해킹 방지하는 방법 및 게임 계정 해킹 바이러스 전용 백신 V3 GameHack Kill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관련 포스팅
 ○ 외장 하드디스크, USB 메모리 보안 프로그램 USB 세이프 다운로드
 ○ 폴더 숨기기, 암호화 / 폴더 보안 프로그램 폴더 세이프 다운로드
 ○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 / 개인정보 보호 프로그램 파일세이프 다운로드
 ○ 악성 툴바 제거 프로그램 툴바크리너 다운로드
 ○ 악성 툴바 제거 프로그램 노툴바 다운로드 / Glary Utilities Slim 2.45.0.148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