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sows 9x

윈도우 98 네트워크 암호 입력 없이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3. 1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98은 1998년 05월 12일에 RTM 버전이 공개 된 이후 1998년 06월 25일에 공식 출시 되었고, 국내에서는 1998년 11월에 한글 버전으로 정식 발매 되었으며, 일반 지원은 2002년 06월 30일, 연장 지원은 2006년 07월 11일에 종료 되었습니다. Windows 98의 설치 요구 사양 중 최소 사양은 486DX2 66MHz에 메모리 16MB 이상, 권장 사용은 펜티엄 60MHz에 메모리 24MB 이상에 설치에 필요한 디스크는 500MB 이상을 필요로 하며, 시스템 대기 모드와 듀얼 모니터, 휠마우스와 USB 포트를 지원하는 첫번째 개인용 운영체제 입니다.

 

 

*How to set up automatic login without entering a Windows 98 network password

 

 윈도우 98 설치 후 부팅 시 기본 값에서는 '네트워크 암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되면서 'Microsoft 네트워크에 로그온하려면 암호를 입력하십시오.'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용자 이름(U):'과 '암호(P):'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98에서 네트워크 암호 입력 없이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바탕화면의 '네트워크 환경'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 정보(R)'를 선택 합니다.

 

반응형

 

*윈도우 98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Windows 98의 '네트워크' 창이 활성화 되면 '네트워크 구성' 탭의 '기본 네트워크 로그온(L):'의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는 'Microsoft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의 하단 콤보 버튼을 눌러 'Windows 로그온'으로 선택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98의 기본 네트워크 로그온을 'Microsoft 네트워크 클라이언트'에서 'Windows 로그온'으로 변경하면 '시스템 설정 바꾸기' 창이 활성화 되어 '새로운 설정 내용을 적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다시 시작하시겠습니까?'의 '예(Y)'를 선택하면 시스템이 재부팅 됩니다.

 

 

 윈도우의 기본 네트워크 로그온을 'Microsoft 네트워크 클라이언트'에서 'Windows 로그온'으로 변경하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부팅 시 '네트워크 암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되지 않고 바로 바탕화면으로 진입 됩니다. 참고로, Windows 98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하더라도 시작 메뉴의 '사용자 이름 + 로그오프(L)...' 항목은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 전환을 할 수 있으며 '시작 - 설정 - 제어판'의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하여 '복수 사용자 설정'을 통해 사용자 계정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