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Opera Web Browser

오페라 브라우저 VPN 사용 사이트 우회 접속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1. 10.

 오페라 브라우저는 이메일과 뉴스 클라이언트, 주소록과 다운로드 관리자, RSS 리더와 IRC 클라이언트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스위트(Internet suite) 프로그램으로, 1995년 04월 10일 최초 출시 이후 유료 버전과 광고가 있는 무료 버전으로 배포 되다가 현재는 무료로 공개되고 있으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2년 12월 20일 릴리즈 된 94.0.4606.38 버전 입니다. Opera Browser는 Windows와 macOS, Linux와 FreeBSD 등 PC 환경과 Android와 iOS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의 멀티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고, 무료 가상 사설망(VPN: Virtual Private Network)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인터넷 웹 브라우저 입니다. 

 

 

*How to enable Opera Browser VPN

 

 오페라 브라우저 VPN 사용 설정으로 사이트 우회 접속하는 방법은 Opera Browser 좌측 상단의 'O 메뉴' 버튼을 눌러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항목 중 '설정'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Alt + P'를 입력하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창 또는 새 탭, 새 창으로 '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O 설정' 화면의 우측 스크롤바를 기본 항목 아래 끝 까지 내려 마지막 부분의 '고급 ▽' 항목을 클릭하면, 동일한 페이지 화면 내에서 추가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오페라 브라우저 VPN 사용 사이트 우회 접속 설정하는 방법

 

 오페라 브라우저 고급 설정 항목의 우측 스크롤 바를 내려 VPN 항목의 'VPN 사용, 제3자가 귀하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VPN으로 검색하세요.' 오른쪽의 '○' 토글 버튼을 왼쪽의 '끔'에서 오른쪽의 '켬'으로 이동 시키면 VPN을 우회하여 기본 검색 엔진 사용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이와 함께 '브라우저 시작 시 VPN 연결'과 'VPN을 우회하여 인트라넷 사이트 사용' 활성화 및 '추가 VPN 우회 규칙 관리 ▷'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VPN 사용 설정을 하면, URL 주소 표시줄 좌측에 VPN 표시가 나타나고, 검색한 웹 페이지 결과도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이용하여 사이트 우회 접속이 됩니다. 참고로, Opera Browser의 VPN은 무료 버전과 시스템 디바이스 장치 전체가 VPN으로 설정 되어 사용 할 수 있는 VPN Pro 버전으로 구분이 되며, 기존에 VPN 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