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sows XP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복구 하는 방법 /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2. 6. 11.
 컴퓨터에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후 또는 특정사이트 접속이 후 윈도우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이용하여 실행하고 있던 창을 간편하게 내려 놓고 편리하게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여 컴퓨터 사용이 다소 불편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은 "
C:\Documents and Settings\유저명\Application 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경로에 "바탕 화면 보기.scf"란 이름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에는 이곳에 저장되어 있는
"바탕 화면 보기.scf"가 삭제된 것으로 아래와 같이 작업을 하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1.메모장을 열고 아래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Shell]
Command=2
IconFile=C:\WINDOWS\System32\shell32.dll,34
[Taskbar]
Command=ToggleDesktop

2.위의 내용을 "바탕 화면 보기.scf"로 저장하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가 완성 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복구 하는 방법

1.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에서 작업한 "바탕 화면 보기.scf" 파일을 C:\Documents and Settings\유저명\Application 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에 복사해 넣어 줍니다.

2.윈도우를 로그오프, 로그온 하거나, 시스템을 종료한 후 다시시작(재부팅) 하면 윈도우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복구 됩니다. 이상,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및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복구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