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1

윈도우 11 메모장 글꼴 크기와 굵기 등 폰트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2. 10.

 메모장(노트패드: notepad)은 1985년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버전 부터 모든 버전의 Windows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포함되어 있는 플레인 플레인 텍스트(Plain Text) 프로그램으로, 메모장 정보에서는 빌드와 서비스팩 등을 포함 한 윈도우 버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메모장은 아이콘이 다소 투박해 지고, 상단 메뉴 모음 중 '서식'과 '도움말' 메뉴가 없이 '파일, 편집, 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기본 값인 라이트에서 다크로 앱 테마를 변경하거나, 글꼴과 스타일 및 크기 등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How to change fonts such as Notepad font size and thickness

 

 윈도우 11 메모장 글꼴 크기와 굵기 등 폰트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Windows 11 시작 버튼을 눌러 레이아웃 기본값에서 ' 메뉴 더보기' 등을 클릭하여 메모장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11 시작 메뉴는 권장 사항 더 보기 또는 고정된 항목 더보기 등 사용 환경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Windows 11 메모장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윈도우 11 시작 버튼을 눌러 우측 상단의 '모든 앱 >'을 클릭 한 후 모든 앱 항목에서 '메모장'을 선택하거나 검색 창에 'notepad.exe' 입력하여 검색 결과 앱 목록에서 선택하여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메모장 글꼴 크기와 굵기 등 폰트 변경 방법

 

 Windows 11 메모장을 실행한 후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 설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상단 메뉴 중 '편집 - 글꼴'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10에서도 메모장 프로그램 상단 메뉴 항목의 '서식(O) - 글꼴(F)...'에서 폰트 종류와 글꼴 크기 및 굵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메모장의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앱에 대한 정보에서 Windows 버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앱 테마 표시 ∨'아래의 'A 글꼴 ∨'의 하단 콤보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장 폰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메모장 글꼴 크기는 기본 값으로 '10'이 적용되어 있고, 스타일은 'Regular'가 적용되어 있는데, 폰트 크기는 '∨' 하단 콤보 버튼을 선택하여 사용자 값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스타일의 폰트 굵기는 글꼴 목록에서 지원하는 경우에 Light와 Bold, Medium 등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메모장 글꼴은 디폴트 옵션 값에서는 'Lucida Console', 크기는 '10' 스타일을 'Regular'로 적용되어 있고, '글꼴 목록 ∨'의 하단 콤보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 폰트 목록에서 메모장 폰트를 선택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Font 이외에 추가로 설치한 글꼴도 추가하여 변경 할 수 있으며, 일부 영문 폰트 등에서는 중국어와 일본어 등의 2Byte 문자 표시가 '□□□' 등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변경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