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icrosoft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여러 탭이 있는 창을 닫기 전에 확인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1. 16.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15년 07월 29일에 윈도우 10 출시와 함께 기본 프로그램으로 탑재되어 있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Windows 7 이상 8과 8.1, 10과 11 이외에 macOS 10.12 시에라 이상의 PC 환경과 iOS와 안드로이드 등의 모바일, 엑스박스 원 OS 등의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포스팅 작성일 기준 공식 빌드 107.0.1418.42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윈도우와 macOS, 안드로이드에서는 블링크 엔진, iOS에서는 웹킷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 옵션에서 사이드바 보기와 함께 여러 창을 한꺼번에 닫을 때 확인 메지시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Microsoft Edge 여러 탭이 있는 창을 닫기 전에 확인 설정 및 해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여러 탭이 있는 창을 닫기 전에 확인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사이드바 숨기기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에는 먼저, Microsoft Edge 상단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눌러 하단의 '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사이드바 표시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우측 하단의 '☼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도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 설정 창이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화면 해상도 저하 없이 원본 크기로 작성하기 위해 Microsoft Edge 창을 축소하여 화면 캡처한 것으로 기본적으로는 동일 페이지에서 설정 메뉴가 모두 표시 됩니다.

 

 

 Microsoft Edge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항목의 우측 세부 설정 페이지의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브라우저 사용자 지정' 메뉴의 '여러 탭이 있는 창을 닫기 전에 확인'의 '○' 토글 버튼을 우측으로 이동 시키면 기본값이 적용되어 엣지 브라우저 여러 탭이 있는 창을 닫기 전에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게 되고, '○' 토글 버튼을 좌측으로 이동 시키면 확인 메시지 없이 엣지 브라우저가 종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디폴트 값에서는 여러 탭이 있는 창을 '×' 닫기 전에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면 '모두 닫기' 버튼을 눌러 닫을 수 있으며, '☑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을 '☑' 체크하고 '모두 닫기' 버튼을 선택한 경우에는 열려 있는 창이 모두 한꺼번에 종료 됩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 '×' 닫기 버튼을 눌러 종료 될 때 확인 메시지 창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 는 Microsoft Edge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항목에서 '브라우저 사용자 지정' 메뉴를 활성화 하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