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소니크 플레이어 Sonique 1.96 정식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for. Windows 10

POSTED BY© 듀륏체리 2022. 9. 24.
반응형

 소니크 플레이어는 출시 당시 독특한 인터페이스와 화려하고 다양한 스킨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윈앰프와 함께 스킨 전문 사이트도 여려개 운영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소니크 플레이어는 소닉 플레이어 라고 불리우기도 하였으며, 대체로는 영문명, Sonique Player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원하는 오디오 파일 포맷은 WMA와 MP3, MP2와 WAV, XM과 MOD, Audio CD를 재생할 수 있고 플레이리스트 편집, 다양한 종류의 Visualization 효과를 지원과 함께 DFX 플러그인 사용도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Sonique 1.96 다운로드 및 설치

 

 소니크 플레이어 1.96 버전은 제작사인 라이코스(LYCOS)에서 정식 버전으로는 2002년 03월 01일 릴리즈 되어 공개 된 최종 버전으로, 파일크기 약 2.63MB인 'Sonique 1.96 Install.exe'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Windows 10 Pro 64-bit 시스템에서도 호환 모드의 호환성 설정 없이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소니크 플레이어 1.96 버전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Sonique Installer 1.6' 이 실행되어 설치가 진행 되는데, 설치 프로그램의 버전이 1.6이고, 'Sonique 1.96' 버전 설치가 진행 됩니다. 소니크 플레이어는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아 영문판(English) 버전으로 설치해야 하며, 언어 선택 후 'Next >'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전, 설정 단계가 진행 됩니다.

 

 

 Sonique Player v1.96은 정식 공개 이전 2002년 02월 25일 개발 된 프로그램으로, 1990년대 부터 2000년대 초반 까지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라이코스(Lycos)에서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프리웨어로, 설치 과정 중에 작은 글씨로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소니크 플레이어 설치 화면 세번째 단계에서 '☑ l agree to the license' 항목에 '☑' 체크하고 'Next >'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옵션 단계가 진행 됩니다. Sonique 1.96은 MP3 플레이어 & 웹 플레어어로, 비슷한 시기에 많이 사용되었던 리얼플레이어(Real Player)와 함께 설치 시 오디오 파일 형식 연결 외에 인터넷 연결 설정 단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10 프로 64비트 시스템에 소니크 플레이어 1.96 버전을 설치하는 과정으로 'C:\Program Files (x86)\Sonique' 경로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고, 시작 메뉴의 바로가기와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은 기본 옵션에서 '☑' 체크되어 있으며, 윈도우 XP 또는 그 이전 윈도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빠른 실행 아이콘 바로가기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니크 플레이어 설치 시 앞선 단계는 모두 기본 옵션으로 설치하여도 무방하지만, 파일 연결 단계에서는 모든 '☑' 체크 항목을 '□' 체크 해제 한 다음, 'Next >'를 클릭하여 설치하는 것이 'foobar2000' 이나 'AIMP', WINAMP 등의 기존 연결 프로그램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소니크 플레이어는 웹 플레이어 겸 MP3 재생 프로그램으로 설치 시스템의 인터넷 접속 환경을 확인하는 단계가 진행되며, 현재는 Lycos와 Sonique 공식 웹 사이트가 운영되지 않기 때문에 '◉ I do not have an internet connection'의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고 하단의 'Next >'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니크 플레이어 인스탈러에 설치 언어와 설치 경로, 파일 타입 연결, 시작 메뉴와 바탕화면 바로가기 등 앞서 설정한 항목을 확인한 후 하단의 'Next >'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Sonique Player 설치는 Windows 10 Pro 64-bit 시스템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진행 되었고, 잠깐의 설치 과정을 마치면, 설정에 따라 확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소니크 플레이어 설치 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오디오 파일 포맷인 WMA 파일 재생 관련 확인 창으로, 시스템을 재부팅 해야 '*.wma' 오디오 파일 포맷을 Sonique Player에서 재생 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사용자 설정에 따라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니크 플레이어 설치 후 '☑ Run Sonique now'에 기본값으로 '☑' 체크 되어 있는데, 체크 된 상태에서 'Finished' 버튼을 누르면, 소니크 플레이어가 실행 되면서 'Sonique Theme'인 'sqdemo.mp3' 파일이 시스템 마스터 볼륨 상태로 9초간 재생이 됩니다. 설정에 따라 100% 볼륨으로 큰 소리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Sonique 실행 전에 소리 크기 설정을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Sonique 1.96 버전은 정식 버전으로는 마지막 버전으로, 이후 라이코스에서는 Sonique 2.0 Alpha 버전과 Sonique 2.0 Beta Build 103 버전을 마지막으로 개발을 중단하게 됩니다. 소니크 플레이어는 기본 스킨에서도 3가지 스킨 모드를 지원하여 상당히 역동적인 플레이어로 인기를 얻었으나 라이코스가 닷컴 버블 이후 검색광고로 시장환경이 변화되는 시점에 검색엔진 개발을 중단하고 배너광고 중심의 사업을 유지하다가 결국, 여러 회사들에게 인수 당하는 상태가 되면서 개발도흐지부지 종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