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폰트, G마켓 산스 폰트 'Gmarket Sans Font'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8. 18.

 컴퓨터 시스템이나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 등에서 사용하는 활자(活字)는 '글꼴' 또는 '글자체(글字體)', 서체(書體) 또는 폰트(FONT) 등으로 불리우며,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웹페이지, 운영체체의 기본 시스템 글꼴에 따라서도 시스템 환경이 많이 다르게 느껴지게 됩니다. 운영체제에서 많이 사용하는 폰트는 Windows의 기본 한글 글꼴은 '굴림체'와 '궁서체', '돋움체'와 '맑은 고딕', '바탕체' 등 5가지 폰트가 사용되고, macOS에서는 'Helvetica'와 'AppleGothic', 'Arial'과 'Avenir', 'Futura'와 'Monaco', 'Zapfino' 등 7가지 폰트가 대표적입니다.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의 한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와 엑셀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패키지로 포함되어 있는 많은 글꼴이 설치가 되어 사용할 수가 있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도 다양한 폰트를 배포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글꼴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글꼴을 배포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Google Font 외에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나눔글꼴의 나눔고딕이나 다음의 다음체 등이 있으며, 오픈마켓 사이트인 G마켓에서도 산스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G마켓 산스 폰트 'Gmarket Sans Font' 다운로드

 

무료 폰트인 G마켓 산스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G마켓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서체 'Gmarket Sans'를 소개합니다. Gmarket Sans는 다양한 브랜드, 판매자, 사용자가 함께 성장하며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든 글꼴입니다. 누구나 아무 제약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Gmarket Sans는 한글 11,172자와 영문 95자, 특수문자 986자로 구성되며, Bold, Medium, Light의 세가지 굵기로 제작되었으며, 문자와 숫자, 기호 등의 활자가 모두 통일 된 모양과 굵기, 장평과 기울기를 유지하고 있어 영문 뿐만 아니라 한글과 숫자에서도 웹 페이지 등을 표시하는데 적당한 글꼴 입니다.

 

 

 G마켓 산스 폰트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Gmarket Sans는 누구나 제약없이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 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으며,  'Gmarket Sans Font 공식 배포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거나 포스팅 하단의 첨부파일에서도 G마켓 산스 폰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파일크기 2,579KB의 'GmarketSansTTF.zip'과 파일크기 1,586KB의 'GmarketSansOTF.zip' 첨부 하였습니다. 

 

GmarketSansTTF.zip
2.52MB
GmarketSansOTF.zip
1.55MB

 

*G마켓 산스 폰트 'Gmarket Sans Font' 설치하는 방법

 

 G마켓 산스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공식 배포 사이트 또는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설치하고자 하는 글꼴을 더블클릭하여 글꼴 보기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설치(I)'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TTF(True Type Font): 트루타입 글꼴'은 일반 문서작업에 적합하여 한글이나 MS 제품군 등에서 사용하면 되고, 'OTF(Open Type Font): 오픈타입 글꼴은 그래픽작업에 적합하여 어도비(ADOBE) 제품군 중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나 쿽익스프레스(QuarkXPress) 등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