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무료 계산기 어플 BOBCALC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30.
 아이패드의 다양한 어플 등 중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가 계산기 어플인데, 기본적으로 유료 어플인 경우가 다양한 부가기능과 함께 디자인 등의 구성이 뛰어난 것이 사실 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무료 계산기 어플들 중 다양한 기능과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어플들도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깔끔한 무료 계산기 어플로 BOBCALC 이라는 계산기 어플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전용 계산기 어플 BOBCALC은  Bobcares에서 제작하여 배포하는 무료 어플로 iOS 4.2 이상의 환경에서 아이패드에서만 설치하여 사용 가능한 무료 계산기 어플 입니다. 어플스토어에서 BOBCALC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위의 오른쪽 이미지 처럼 깔끔한 형태의 계산기와 계산 기록을 보여주는 메모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전용 계산기 어플 BOBCALC은 해외 어플 사이트에서도 별점 5개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어플로, 아이패드로 책상위에서 실제 계산기와 메모지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어플로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장점인 어플 입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BOBCALC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로 죄측에 계산기, 우측에 계산 이력을 보여주는 메모지가 위치해 있으며, 아이패드의 세로모드에서는 상단에 메모지 형태로 계산 과정이 기록되는 형태로 보여 집니다.


 위의 이미지는 픽셀 기준 실제 아이패드에서 구동되는 계산기 사이즈의 약 70% 정도의 크기로 실제 시중에서 판매되는 계산기의 사이즈와 거의 유사하며,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의 숫자판 크기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여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측의 계산 과정을 보여주는 로그 파일의 경우 계산 과정중에도 편리하게 삭제하거나 수정, 저장 할 수 있어  많은 양의 숫자를 계산할 경우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무료 계산기 어플 BOBCALC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