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삼성증권 입금·출금 및 송금·이체 수수료와 우대 조건 정리

POSTED BY© 듀륏체리 2022. 8. 15.

 삼성증권(三星證券: SAMSUNG Securities Co., Ltd.)은 정부가 콜거래 중개 등을 주업무로 하는 단자회사 설립 자유화 조치에 따라 1983년 10월 19일 설립된 한일투자금융으로 시작하여 1988년 03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1991년 02월에 증권사로 전환하면서 사명이 국제증권에서 1992년 11월에 삼성그룹에 편입되면서 삼성증권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삼성증권은 CMA 계좌를 개설하면서 계열사인 삼성카드 뿐만 아니라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의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후불교통이나 SKT·KT·LG U+ 통신요금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의 입금과 출금, 송금과 이체 수수료는 거래기간과 거래금액 등의 조건에 따라 제공되는 고객 우대서비스에 따라 SNI HONORS와 HONORS Premium, HONORS와 우대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고객 등급과 멤버쉽 등급으로 VIP등급 체계가 이원화 되어 있었던 고객 서비스가  2020년 01월 01일 부터 '서비스 등급' 체계로 단일화 되면서, 기존의 모바일 mPOP MTS에서만 온라인 이체 수수료가 전면 무료화 되었습니다.

 

*삼성증권 입금 수수료

 

 삼성증권 입금 수수료는 모든 고객이 공통적으로 삼성증권 지점 방문과 삼성증권 자동화기기 및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전국의 롯데 유통점포에 설치되어 있는 코리아세븐 ATM(舊, 롯데 ATM) 기기를 이용하여 입금하는 경우에 모두 무료이고, 삼성증권 지점의 경우 영업시간 내에만 입금이 가능하며, 타사 자동화 기기 이용 시 입급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https://hwsecter.tistory.com/1345

 

*삼성증권 출금 수수료

 

 삼성증권 출금 수수료는 SNI 오너 등급과 오너 프리미엄 등급, 오너와 우대등급은 삼성증권 지점과 타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이용시 무료이고, 일반 등급은 영업시간 외 삼성증권 및 타 금융기관 ATM 이용 시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지점외 자동화 기기의 경우 영업시간 내 1,100원, 영업시간 내 1,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금융기관 내 ATM 기기를 이용해야 출금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송금 수수료

 

 삼성증권 계좌 보유 고객이 삼성증권 지점에 방문하여 삼성증권 계좌를 이용하지 않고 타 금융기관으로 현금을 보내는 경우에는 영업시간 내 1,000원, 삼성증권 계좌 미보유 고객의 경우 3,000원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며, 삼성증권 지점 영업시간 외 송금은 불가능 합니다.

 

*삼성증권 이체 수수료

 

 삼성증권 지점 방문이나 ATM 자동화기기를 통한 이체 시 수수료는 삼성증권의 고객등급 SNI Honors, Honors Premium,Honors, 우대등급은 영업점 방문과 유선전화, 온라인과 ARS 이용 및 삼성증권 ATM과 코리아세븐 ATM 이용시 모두 무료이고, 일반고객의 경우 지점 방문과 유선 전화 이용을 통한 이체시 수수료 1,000원이 부과 됩니다.


 삼성증권 고객이 타사의 자동화기기 ATM을 이용하여 삼성증권 계좌에 있는 현금을 당사 또는 타 금융기관 계좌로 옮기는 경우에는 영업시간내 10만원 이하는 600원, 10만원 초과 금액은 1,200원의 이체수수료가 부과 되기 때문에 가급적 삼성증권과 제휴되어 있는 코리아세븐 ATM(舊, 롯데 ATM) 기기를 이용하는 것이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타 금융기관 고객의 삼성증권 ATM 자동화기기 입금수수료

 

 삼성증권 영업점의 ATM 자동화 기기를 타 금융기관의 고객이 이용하는 경우에는 영업시간 내에는 800원, 영업시간 외에는 1,2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삼성증권 지점 영업시간은 평일 09:00 ~ 16:00, 삼성증권 점외 자동화기기 기준 영업시간은 영업일 07:00 ~ 18:00 이며,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금융결제원 CD공동망의 타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기준 영업시간은 영업일 07:00 ~ 18:00, 토요일은 07:00 ~ 14:00 입니다.

 

 

 삼성증권 신용카드와 체크가드 등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전국의 롯데 유통점포에 설치되어 있는 코리아세븐 ATM(舊, 롯데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입금과 출금, 송금과 이체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으며, 코리아세븐ATM 외 자동화기기 등은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위의 삼성증권 수수료 부과 기준은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관한 기본약관] 제5조 제1항의 "<별첨2>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2020년 01월 02일 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추후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