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대신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거래세 정리

POSTED BY© 듀륏체리 2022. 8. 8.

 대신증권 해외주식 수수료는 오프라인 영업점과 온라인 홈페이지 및 PC환경의 크레온 HTS와 모바일 MTS 등 온라인 거래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국가별 또는 매수 종목에 따라 거래세가 추가로 부과 됩니다. 국내 거주자의 해외주식 투자를 통해 수익이 발생한 경우에는 '국외 자산의 양도'에 해당되어 소득세법에 따라 순수익에 해당하는 양도차익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양도소득 수익자 본인이 관할 세무서장에 직접 신고 및 납부해야 하고, 주민세 포함 22%의 세율이 적용되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신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거래세 등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온라인 주식 거래 서비스가 가능한 크레온(CREON Mobile)이나 아이패드용 CYBOS Touch를 Google Play나 App Store에서 CYBOS Touch 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거나, 영업점에 방문하여 CMA 계좌와 함께 종합 및 해외주식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대신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거래세(미국, 일본, 캐나다)

 

 대신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 업점에서는 '0.5%'의 수수료와 함께 '20 USD'의 최소 수수료가 추가적으로 발생하고, 온라인 홈페이지는 '0.25%', 대신증권 온라인 주식 거래 서비스인 크레온 HTS와 MTS는 수수료 '0.2%'에 최소수수료가 없는데, 공통적으로 매도시 최소 0.01 USD 또는 0.00229%의 거래세가 부과되고, SEC Fee 세율은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주식은 오프라인 영업점 '해외주식Desk 유선주문'만 가능하고, 최소수수료 20 CAD에 거래세는 없습니다. 일본 주식은 영업점에서는 '0.5%' 또는 '3,000JPY'의 최소 수수료가 부과되고, 홈페이지에서는 '0.3%', HTS와 MTS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0.25%이고, 별도의 거래세는 없습니다.

 

*대신증권 중국주식 수수료 및 거래세

 

 대신증권에서 중국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에는 상해A 후강퉁(邑港通)과 심천A 선강퉁(深港通)은 영업점에서는 '0.5%' 또는 최소수수료 50 CNY 이고, HTS와 MTS에서는 수수료 '0.3%'에 최소 수수료는 없으며, 공통적으로 매도시 거래세가 '0.1%' 인데, 상장지수펀드인 ETF(Exchanged Traded Fund)의 경우 거래세가 없습니다.

 

 중국 내국인 전용인 상해B와 심천B 주식은 영업점에서만 거래할 수 있으며, 수수료 '0.8%'에 매도시 거래세는 '0.1%', 홍콩 주식은 영업점에서는 수수료 '0.5%'에 거래 종목에 따라 '300 HKD' 또는 '300 CNY'의 최소 수수료가 있으며, 이와 함께 ETF를 제외 한 주식 매수와 매도 시 각각 '0.13%'의 거래세가 발생 합니다. 

 

반응형

 

*대신증권 아시아 및 호주 주식 수수료 및 거래세

 

 대신증권에서 싱가포르와 베트남 및 호주 주식을 거래는 오프라인 영업점 '해외주식Desk 유선주문'만 가능하고, 공통적으로 수수료율은 '0.7%'에 최소 수수료는 싱가포르 '20 SGD', 베트남 '45만 VND', 호주는 '20 AUD' 입니다. 싱가포르와 호주의 경우 별도의 거래세는 없으며, 베트남은 매도 시 거래세가 '0.1%' 인데, Transaction Fee 세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유럽주식 수수료 및 거래세

 

 대신증권에서 유럽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에는 공통적으로 해외주식Desk 유선주문만 가능하고 공통적으로 기본 수수료는 '0.7%' 입니다. 영국 주식은 최소 수수료 '20 GBR', 아일랜드 주식은 최소 수수료 '20 EUR'에 공통적으로 거래세는 매수시 '0.0% ~ 1.0%'로 종목별로 상이하며, Stamp Duty 세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와 네덜란드, 오스트리아와 핀란드는 최소 수수료 '20 EUR', 스위스는 '20 CHF'로, 공통적으로 별도의 거래세는 없습니다. 참고로, 국가별 매매수수료는 종목별 및 매수·매도별로 각각 부과되고,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오프라인 주문시 최저수수료로 인해 주문거부 및 미수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미수발생시에는 변제 의무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