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8. 3. 15.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운영체제의 구성 요소와 서비스 팩, 디펜더와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의 엔진 등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시스템 보안을 유지 하도록 자동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Microsoft Windows 버전 1709(OS 빌드 16299.125)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작업 표시줄에 인물 아이콘이 추가 되고, 단축키를 이용한 제어판 접근 및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 등의 기능이 제거 되었습니다.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는 시작 메뉴 등의 인터페이스 변화와 함께 3D 기능이 추가 되었고, 기본 옵션에서 조명이 변경 될 때 밝기 자동 변경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adjust the screen brightness of your laptop in Windows 10

 

※ 윈도우 10에서 화면 밝기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탕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 좌측의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후 단축키 'Windows + X'를 눌러 '제어판'으로 이동하는 메뉴가 제거 되었으며, 시작 메뉴 항목 중 'Windows - 제어판' 경로를 선택하여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10의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시스템: 디스플레이, 알림, 전원'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화면 해상도에 따라 세부 메뉴 활성 여부에 차이가 있습니다.

 

 

※ 설정 창의 '시스템' 항목을 선태 한 후 상단의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하면, 노트북 화면 밝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체화면 모드에서는 '시스템 - 디스플레이' 메뉴의 세부 항목이 바로 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 10의 시작 메뉴 중 설정 항목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화면 밝기를 바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D)' 항목을 선택 합니다.

 

 

※ 설정 창의 디스플레이 항목의 밝기 및 색의 밝기 변경의 막대 바를 이동 시켜 가장 어둡게와 더 어둡게, 추천과 더 밝게 또는 가장 밝게 등 밝기 단계를 조절 할 수 있으며, '☑ 조명이 변경될 때 밝기 자동 변경' 항목을 체크 해제 하면, 설정 한 값에 따라 노트북 화면이 더 밝게 조절 됩니다.

 

 

 

 윈도우 10에서 모니터 화면 밝기 조절은 NVIDIA GTX와 AMD(ATI) Radeon, Intel과 matrox 등 시스템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정을 할 수 있는 제어판에서 직접 설정을 하거나, Windows 설정에서 변경 할 수 있는데, 노트북에서는 제조사와 기종에 따라 키보드 'Fn + F1 ~ F12'키 또는 방향키, 모니터의 경우에는 OSD 메뉴 버튼을 이용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후 3D와 피플, 주문형 OneDrive 파일과 아이 컨트롤, 통화 변환기과 성능/전원 슬라이더, 야간 모드 등의 기능이 추가되고, 앱 PC에서 계속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등의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컴퓨터와 노트북 등으로 전달하여 큰 화면에서 편집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