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버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동 및 수동 등 설치 옵션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8. 2. 10.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macOS 운영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등을 관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설되어 있으며, 윈도우에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동기화 및 음악 관리 프로그램인 iTunes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iCloud를 설치하거나 Boot Camp 지원을 사용하여 Mac에 Windows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가 됩니다. Apple Software Update는 애플의 응용 프로그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보안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본 옵션에서는 자동으로 실행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동 및 수동 등 설치 옵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set up Apple software updates automatically and manually

 

※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맥북 등에 윈도우를 설치한 경우 Boot Camp용 Wi-Fi 업데이트와 Apple Software Update, QuickTime, 새로운 소프트웨어로 Windows용 iCloud와 iTunes 등의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면, 프로그램 창이 실행되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합니다.

 

 

※ 윈도우나 macOS에서 애플에서 제작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면, 설정 옵션에 따라 자동으로 Apple Software Update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프로그램 상단 메뉴 모음에서 '파일(F) - 업데이트 확인(C)...'을 선택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 Apple Software Update 상단 메뉴 중 '도구(T)'를 선택하여 프로그램 창의 목록 중 '☑' 체크 되어 있는 항목을 '다운로드만 실행(D)'과 '다운로드된 업데이트 폴더 열기(O)...', 선택한 업데이트 무시(I)'와 '무시된 업데이트 복원(R)' 등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Apple Software Update 상단 메뉴 중 '편집(E) - 기본 설정(P)...'을 클릭하면, 업데이트 주기와 설치되어 있는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자동업데이트 사용 안 함 등으로 옵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Apple Software Update 기본 설정 창이 활성화 된 후 일정 탭에서는 기본 설정 값으로 적용되어 있는 '◉ 매주'를 '◉ 매일' 또는 '◉ 매월'로 확인 주기를 변경하거나 '◉ 안 함'으로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여 사용자가 필요 시 수동업데이트 하는 방법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 창에 '설치된 업데이트' 탭을 선택하면, Boot Camp용 Wi-Fi와 Apple 입력기기 등의 버전과 설치일 등의 정보가 제공되어, 애플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관리 할 때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Apple Software Update 리스트에서 '☑ Boot Camp용 Wi-Fi 업데이트' 항목 만 체크하고, 우측 하단의 '1개의 항목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 중인 화면으로, 작업 중간이 '중지' 버튼을 눌러 중단 할 수 있지만, 오류가 발생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 방법 입니다.

 

 

※ 맥북 에어에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와이파이 드라이버 또는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면, 작럽 내용에 따라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지금 다시 시작하려면 '예(Y)', 나중에 수동으로 다시 시작하려면 '아니오(N)'를 클릭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상단 메뉴 우측의 '도움말(H) - Apple Software Update에 관하여(A)'를 클릭하면, 애플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면, 설정 값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으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macOS에서는 삭제 할 수 없으며, 윈도우의 기본 옵션 값에서는 1주일에 한번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최신 버전이 공개 되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참고로 부트캠프 윈도우 10의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 항목에는 Apple Software Update가 자동 실행 되도록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는 실행이 되어 Windows 서비스 항목에서 옵션 값을 변경하거나 프로그램의 기본 설정의 일정 탭에서 확인 주기 또는 사용 안 함 등으로 옵션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