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10 어도비 포토샵 CS2 구버전 설치 후 실행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3. 1.

 어도비 포토샵은 Windows와 Mac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스터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으로, 2013년 06월 릴리즈 되어 2016년 11월 02일 업데이트 된 Photoshop CC 2017 버전이 최신 버전 입니다. Adobe Creative Cloud 제품군에는 일러스트레이터와 인디자인, 뮤즈와 플래시, 드림위버와 파이어웍스,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 오디션과 인카피 등이 포함이 되며, 애니메이트와 리플로, 코드와 인스펙트 등의 에지 툴을 영구 라이선스 방식에서 구독 모델로 변화하여 서비스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어도비 포토샵 CS2 구버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Use Adobe Photoshop CS2 in Microsoft Windows 10

 

※ 윈도우 10에서 어도비 포토샵 CS2 등의 구버전을 설치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Adobe Photoshop CS2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프로그램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Windows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닫고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려줍니다.'라는 메시지 창과 프로그램 제목에는 (응답없음)이 나타나면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어도비 포토샵 구버전을 윈도우 10에 설치한 후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의 '언어'를 선택 합니다. 시작 메뉴의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지역 및 언어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선택한 후 '언어'를 클릭하여도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언어를 클릭 한 후 언어 기본 설정 좌측 메뉴 중 ' 고급 설정 '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시작 메뉴 '☼ 설정'을 클릭하여 이동하는 것 보다, 단축키 'Windows + X' 키를 눌러 '제어판(P)'을 선택하여 작업하는 방법이 단계 이동이 적기 때문에 용이 합니다.

 

 

※ 고급 설정의 입력 방법 전환에서 '☑ 각 앱 창에 다른 입력 방법을 직접 설정' 항목을 체크하고,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10에서 어도비 포토샵 CS2 또는 CS와 7.0, 6.0 및 5.5 등의 구버전을 실행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어도비 포토샵을 실행 한 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면,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창이 활성화 되어 '이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했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정상적으로 작동 된 경우에는 '→ 예, 이 프로그램 제대로 작동했습니다(Y).'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경우에는 '→ 아니요, 문제 해결사를 시작합니다(N).'를 선택하면 됩니다.

 

* 윈도우 10에서 어도비 포토샵 구버전 호환성 문제 해결하는 방법

 

※ Windows 10에서 언어 입력 방법 설정을 변경하여도 Adobe Photoshop CS2 등의 구버전이 실행 되지 않는 경우에는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여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는 'C:\Program Files (x86)\Adobe\Photoshop CS2' 경로로 이동을 하여 'Photoshp.exe' 실행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호환성 문제 해결(Y)'을 선택 하거나 '속성(R)'을 클릭 합니다.

 

 

※ 속성을 선택한 경우에는 상단의 '호환성' 탭을 선택하여 '호환 모드'에서 '☑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하단의 '∨' 콤보 버튼을 눌러 'Windows XP(서비스 팩3)' 등 이전 버전의 윈도우를 선택 하고, 하단의 '적용(A) - 확인'을 눌러 적용하거나 상단의 '호환성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가 실행 되면, 문제 검색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스템의 설정 사항을 확인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옵션 선택 화면이 나타 납니다.

 

 

※ 문제 해결 옵션 선택에서 '→ 권장 설정 시도, 권장 호환성 설정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테스트 실행하는 경우 이옵션을 선택합니다.' 또는 '→ 프로그램 문제 해결, 확인된 문제에 따라 호환성 설정을 선택하려는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중 하나를 선택 합니다.

 

 

※ 프로그램 문제 해결을 선택한 후 발생한 문제에서 '☑ 프로그램이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 작동했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설치 또는 실행되지 않음' 또는 '열리지만 제대로 표시되지 않음', '추가 권한 필요', '해당 사항 없음' 중 하나의 항목을 체크하고 우측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프로그램이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 작동했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설치 또는 실행되지 않음을 선택한 경우에는 이전에 이 프로그램이 작동했던 Windows 버전 선택에서 Windows XP(서비스 팩 3)와 Vista(서비스 팩 2), 7과 8K 또는 알 수 없음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 합니다.

 

 

※ Adobe Photoshop CS2는 2005년 05월에 릴리즈 된 버전으로, 2001년 10월 공개 된 Windows XP 기반으로 제작 되었으며, Vista는 개인용이 2007년 01월에 출시 되었기 때문에 Windows XP를 선택한 후 '프로그램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어도비 포토샵 CS2가 실행이 되며, 문제가 해결 된 경우 '→ 예, 이프로그램에 대한 현재 설정을 저장합니다',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 아니요. 다른 설정을 사용하여 다시 시도합니다.'를 클릭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테스트를 통해 문제 해결을 완료하면, 발견된 문제 항목에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 해결됨 ⓥ'으로 표시가 되며, 상황에 따라 '→ 추가 옵션 보기' 또는 '닫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도비 포토샵 CS2가 윈도우 10에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언어 설정 옵션을 변경하거나 호환성 설정을 적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Classic Mac OS 9와 Windows 9x 및 2k 기반으로 2000년 09월에 출시 된 Adobe Photoshop 6.0이나 1999년 02월에 출시 된 5.5 버전도 설정을 통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도비 시스템즈에서는 출시 된 지 7년 이상이 지난 Acrobat 7을 포함한 Adobe Creative Suite CS2 버전은 최신 운영 운영체제에서는 실행되지 않는 등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더 이상 지원하지 않고, 제품의 활성화 서버를 비활성화 하였는데, 홈페이지에서는 이전 사용자를 위해 기타 다운로드 메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