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NAVER Vaccine

네이버 백신 바이러스 예약 검사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3. 31.

 네이버 백신은 실시간 감시와 자동 업데이트 등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기능에 인터넷과 시스템의 임시파일 삭제 및 메모리와 레지스트리 정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ActiveX와 추가 기능, 시작 프로그램 관리 등의 PC최적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ver Vaccine은 2008년 하우리와 카스퍼스키 엔진을 사용하는 PC그린으로 시작하여 2010년 이후 현재는 안랩의 V3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백신 바이러스 예약 검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Vaccine Advanced Setting

 

※ 네이버 백신에서 바이러스 예약 검사 날짜와 요일 및 시간 등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상단 제목 표시줄 우측의 '☼'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의 예약검사 설정에서 '예약 검사' 항목을 기본 값인 '◉ 사용하지 않음'에서 '사용'으로 라디오 버튼을 체크 하면, 하단의 음영 처리되어 있는 '검사 시간' 항목이 변경 할 수 있도록 활성화 됩니다.

 

 

※ 네이버 백신에서 시스템 예약 검사 시간은 매일을 선택하는 경우 '시·분', 매주를 선택하는 경우 월요일 ~ 일요일 사이의 '요일'과 '시·분', '매달'을 선택하면, 1일 ~ 31일 까지의 '날짜'와 '시·분'을 '▼'하단 콤보 버튼을 눌러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예약 검사 시 간편 검사와 직접 치료, 치료 실패 시 격리하기(권장) 값이 적용되어 있어, 세부 옵션 값은 '◉'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여 변경해 주면 되며, 우측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설정 값이 저장 됩니다.

 

 

 

 윈도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하여 콘솔 트리에서 폴더나 파일을 지정하고 기본 작업 만들기 마법사를 이용하는 Windows 인터페이스 환경과 CMD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하여 콘솔 화면에서 컴퓨터의 시작과 종료, 특정 프로그램의 실행이나 작업의 수행 등을 설정 할 수 있으며, 예약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설정에서 옵션 값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선 공유기에서는 와이파이 사용 시간 설정을 하고 FTP 프로그램에서도 서버 활성화 시간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브라우저를 닫을 때 임시 인터넷 파일 및 폴더 지우기 옵션이 제공되며,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도 예약 검사 시간을 지정하면, 유휴 시간에 자동으로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