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시간대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3. 26.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는 GPS와 와이파이 등의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설정이 되며, 적용되어 있는 설정 값은 설치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시간대(時間帶)는 본초 자오선의 경도 0도인 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를 기준으로 지구 자전에 의해 지역에 따라 낮과 밤과 시간의 차이를 조정하기 위해 적용하는 것으로, 협정 세계시에 따라 UTC +14시간 ~ -12시간 까지 30분 또는 1시간 단위로 지역에 따라 적용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시간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ad Advanced Setting

 

※ 아이패드 시간대를 수동으로 변경하여 사용자가 위치하고 있는 도시와 지역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탕 화면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 한 후 설정 화면 좌측의 메뉴 중 일반 항목을 선택하여, 우측의 화면 하단의 '날짜와 시간'을 터치 합니다.

 

 

※ 아이패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시간대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수동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설정' 항목의 둥근 버튼을 '켬'에서 '끔' 또는 '켜기'에서 '끄기'로 이동 시켜 적용되어 있는 값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옵션 항목을 끄면, ex) '서울 >' 형태로 시간대 항목에 선택 메뉴가 활성화 되어, 터치 한 후 설정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시간대 항목으로 이동 하여 상단의 검색 창을 터치 한 다음, 가상 키보드가 활성화 된 후 에 국가나 도시 이름 등 지역 명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목록으로 표시가 되며, 결과 값에 항목 중 도시나 지역, 국가 등을 선택하여 시간대를 수동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영국과 아일랜드 포루투갈 등의 국가에서는 UTC 0인 서부 유럽 표준시(WET)가 적용이 되고, 그리니치 천문대를 기준으로 동쪽으로 이동할 수록 시간이 추가되어 날짜 변경선 까지 +14시간, 반대로 서쪽인 미국과 캐나다 에서 날짜 변경선 까지는 -12시간 까지 30분 또는 1시간 단위로 적용이 되고, 동일한 경도에 위치하더라도 서머타임 적용 여부나 국가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iPad에서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GPS와 Wi-Fi를 이용하여 날짜와 시간이 적용 되지만, 여행이나 유학 등으로 인한 장거리 이동 시 시간대가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