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와 아이튠즈 와이파이로 동기화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1. 30.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윈도우와 맥 OS를 사용하는 컴퓨터와 싱크하여 사진과 동영상, 음악과 벨소리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unes는 2015년 릴리즈 된 12.2 버전 부터 Apple Music이 추가되었고, 온라인 음악 스토어인 iTunes Store를 이용하여 구입한 컨텐츠를 Windows와 iOS 디바이스 간에 전송하거나 백업 용도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와 아이튠즈 와이파이로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ad Advanced Setting

 

※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에 저장되어 음악과 동영상, 벨소리와 아이북스 등의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 등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은 먼저, 화면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 한 후 설정 메뉴 좌측의 일반 항목 우측의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 'iTunes Wi-Fi 동기화' 항목을 선택 합니다.

 

 

※ 아이튠즈 와이파이 동기화를 선택하면, 연결 되었던 장치 명과 년월일 및 시간 등 동기화 시점이 표시가 되는데, 연결 장치를 터치하면, 지금 동기화 페이지로 설정 화면이 이동 합니다.

 

 

※ 연결 되었던 장치를 선택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의 컨텐츠를 PC와 노트북 등 아이튠즈를 지원하는 장치와 와이파이로 동기화 할 수 있으며,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용이 가능할 때 동기화가 재개 됩니다.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윈도우 또는 맥 OS를 사용하는 컴퓨터와 노트북 등과 동기화 하는 방식은 기기와 연결을 한 후 전체 또는 선택한 컨텐츠를 PC에 백업 및 저장하거나 컴퓨터에서 기기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한번에 전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비해 기존의 파일을 삭제한 경우에는 변경 된 사항이 상호 적용이 되어 저장되어 있는 파일이 지워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참고로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먼저, 컴퓨터와 iOS 디바이스를 케이블을 연결한 후 iTunes를 실행하여 장치를 불러오기 해야 와이파이 방식을 이용한 동기화가 진행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