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G AntiVirus

AVG AntiVirus 시스템 트레이 알림 표시 설정 및 해제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1. 25.

 AVG 안티바이러스는 체코의 avast! 및 독일의 AVIRA와 개인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전세계 3대 무료 백신 프로그램 중 하나로, 어베스트에 이어 전세계 사용자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있습니다. AVG 안티바이러스 프리 에디션은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스파이웨어와 애드웨어 등의 검사 및 치료와 시스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며, 방화벽 기능 중에는 IS(Internet Shield)만 포함이 되고, 세부 설정 항목 및 업데이트는 24시간 당 1번의 제한 이외에는 실시간 감시 등의 기본 기능은 상용 버전과 거의 동일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AVG AntiVirus 시스템 트레이 알림 표시 설정 및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VG AntiVirus FREE Edition Advanced Setting

 

※ AVG 안티바이러스 프리 에디션은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버전으로, 프로그램 설치 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웹과 이메일 등의 보호 기능 등을 선택 할 수 있으며, 프로 버전에서는 향상된 Firewall과 Anti-Spam, 데이터 세이프 등의 부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VG AntiVirus 설치 시 또는 사용 중에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하면, 윈도우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전체 컴퓨터 스캔 시작됨'이나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등의 작업 상태가 표시가 되며, 사용 환경에 따라 전체 또는 세부 항목을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VG 안티바이러스에서는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검사와 와이파이 연결, 바이러스 엔진 및 프로그램 업데이트, 레지던트 실드 등의 작업 수행 시 윈도우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서 알림 표시가 되는데, 팝업 표시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의 '옵션 ▼'을 클릭하여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세부 메뉴 중 '고급 설정...'을 선택 합니다.

 

 

※ 고급 설정 창이 활성화 된 후 좌측 메뉴 중 '모양' 항목 우측의 기본 옵션에 체크 되어 있는 '☑ 시스템 트리에 알림 표시'를 체크 해제 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세부 항목의 '☑ 업데이트 알림',과 '☑ Resident Shield 자동 위협 제거 알림', '☑ 스캔 알림'과 '☑ WiFi 알림'이 모두 음영 처리가 되어 설정이 해제 되며, 기본 항목은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세부 항목을 체크 또는 해제하여 개별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AVG AntiVirus의 고급 설정의 모양 항목에서는 '☑ 응용 프로그램을 전체 화면으로 실행할 때 게임 모드를 사용합니다.'와 '☑ Windows 컨텍스트 메뉴에서 AVG Shredder 표시', '☑ 구성 요소를 열고 닫을 때 트랜지션에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등의 옵션 항목이 기본 값으로 체크 되어 있으며, 인앱 제안을 받을 최대 빈도 설정은 FREE 버전에서는 하루에 두번 이상 ~ 3일 마다 한번 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앱 제안이 빈번하게 표시가 되어 PC Tune Up 설치 권유 화면이 나타나게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자 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고, PRO 버전에서만 일주일 또는 한 달에 한번이나 제안 안 함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