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트위터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만 보기 트윗 필터링 적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1. 27.

 트위터는 페이스북과 함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중 하나로, 2006년 07월 15일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 되었고, 2011년 01월 19일 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국어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twitter는 파일첨부나 문서서식 등의 기능 없이 영문과 한글 모두 140자 이내의 짧은 포스팅 만 가능하며, 휴대전화와 연동하여 팔로잉하는 사람들의 트윗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만 보기 트윗 필터링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Filter Your Twitter Stream

 

※ 트위터의 타임라인에서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의 트윗 글만 볼 수 있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twitter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트윗하기 버튼' 좌측의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세부 메뉴가 아래로 롤 오버 되면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 설정 항목을 선택한 후 좌측의 세부 메뉴 중 '알림 >'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이메일 알림 >' 항목은 나와 내 트윗에 관련된 현황과 소식, 내 주변 관심사와 공지사항 등을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메일로 전송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필요에 따라 세부 옵션을 변경하거나 또는 끌 수도 있습니다.

 

 

 

※ 알림 항목을 선택하면 트윗 필터링 기준에서 '☑ 퀄리티 필터'가 기본 옵션에서 체크되어 있어 불쾌한 트윗이 표시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용되어 있으며, '☑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만 보기' 항목을 체크하고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들의 소셜 알림 만 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됩니다.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영어와 함께 다국어 지원을 통해 지역에 제한 없이 전 세계 이용자와 짧은 글로 대화를 주고 받거나 친구를 맺을 수 있으며, 실시간 대화와 비슷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특징과 리트윗(RT)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전송 및 전파되어 단문 내용이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기도 합니다. twitter의 글자 수 제한 140자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비해, 인용을 사용하면 원문을 수정할 수 있고, 계정 정지나 도용 등의 보안 문제와 함께 특정 국가에서는 검열 대상이 되기도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