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구글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0. 15.

 구글은 가장 유명한 검색 포털 사이트 중 하나로, 검색 엔진과 유튜브, G메일과 G+, 위성 영상 지도 어스와 맵스, 디지털 사진 공유 피카사와 책을 검색할 수 있는 북스, 검색량 통계 제공 트렌드와 데스크톱, 문서도구 Docs와 클라우드 저장 공간인 드라이브 등을 하나의 계정으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 회원 가입을 하면, PC 환경에서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웹 브라우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어플을 설치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계정이 도용되는 경우 한번에 많은 피해가 발생 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비밀번호 변경

 

※ 구글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Google에 로그인 한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여 활성 되는 팝업 메뉴에서 '내 계정'을 선택 합니다.

 

 

※ 구글의 내 계정으로 페이지가 이동을 하면, 보안 진단과 휴대전화 찾기, 개인정보 보호 및 진단, 내 활동 확인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로그인 및 보안' 항목 중 'Google에 로그인'을 클릭하여 패스워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Google에 로그인을 클릭 한 후 비밀번호 및 로그인 방식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패스워드 최종 변경일을 확인하고 변경 할 수 있으며, 계정 도용 방지를 위한 보안 강화 방식인 2단계 인증을 사용하면 계정에 로그인 할 때 마다 인증 코드도 입력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 항목을 선택하면, 사용자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세요.'라는 화면이 나타나며,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확인을 위해 다시 한번 로그인 한 후 새 비밀번호 입력 란과 확인 란에 8자리 이상 입력하고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보안 강화를 위해 추측하기 쉬운 패턴이나 사용하기 편한 단순한 형태 보다는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로 조합을 하여 안정성이 높은 형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구글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 하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oogle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경우 본인확인을 위한 계정 알림 문자가 도착을 하며, 관련 내용을 SMS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 참고로 구글에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만 13세 이상, 대한민국과 스페인에서는 14세 이상, 네덜란드에서는 16세 이상 이어야 하고,일부 서비스 중 유튜브 동영상 재생 시 연령 제한이 되어 경고 메시지가 표시 되는 컨텐츠와 Google Wallet, AdSense와 AdWords 프로그램은 만 19세 이상 이어야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