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한컴오피스 2014 자동 업데이트 패치 프로그램

POSTED BY© 듀륏체리 2016. 9. 24.

 한컴오피스는 PC환경의 윈도우와 맥, 모바일 디바이스의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 후 시작 프로그램에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등록 됩니다. hancom Offic에는 안전한 문서 작업을 위해 시스템을 공격하는 악성코드 차단의 보안 기능과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 계좌번호와 카드번호 및 주소등의 개인정보를 검색하여 다른 문자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프로그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컴오피스 2014 자동 업데이트 패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컴 자동업데이트 프로그램 패치

 

※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프로그램의 버전 확인은 32비트 시스템의 윈도우에서는 파일 탐색기를 실행 한 후 'C:\Program Files\Hnc\HncUtils\Update', 경로에서, 64비트 윈도우 시스템에서는 'C:\Program Files (x86)\Hnc\HncUtils\Update' 경로로 이동을 하여 폴더 내 'HncCheck.exe' 또는 'HncUpdate90.exe'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을 선택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Update 폴더 내 실행 파일 중 'HncCheck.exe' 또는 'HncUpdate90.exe'에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한 다음, 상단의 자세히 탭을 클릭하면, 속성 값에서 파일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버전이 '9.0.0.20 ~ 9.0.0.52'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추후 추가기능 설치 및 보안 패치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첨부파일: hncUpdate90P1.exe [1.08MB]

 

※ 한컴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 버전이 '9.0.0.20 ~ 9.0.0.52' 사이의 구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첨부 파일의 'hncUpdate90P1.exe' 패치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을 하면 'Setp - Hancom Update 2014'가 실행되며, 우측 하단의 'Next >' 버튼을 누르면 업그레이드 되는데, 참고로 한글 윈도우에서도 영문으로 실행이 되고, 부가기능 설치 없이 1초 이내에 바로 설치가 됩니다.

 

 

※ hncUpdate90P1.exe 패치 설치를 한 후 'Finish' 버튼을 누르면 'Setp - Hancom Update 2014' 창이 종료가 되고 '한컴 자동 업데이트' 창이 실행되어 '정보 수집 중...' 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화면 우측 하단에서 '9.0.0.20 ~ 9.0.0.52' 등의 기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수집이 완료되면 '한컴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며 '↑ 예' 버튼을 누르면, Update가 진행 됩니다.

 

 

※ '예' 버튼을 클릭하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막대바와 퍼센트(%)로 과정이 표시가 되는데, 유·무선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진행 과정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 진행과정이 완료 되면 한컴 자동 업데이트 창 하단의 버전이 '9.1.1.63'으로 변경이 되고, 화면 하단의 '→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이나 패치 등이 릴리즈 되었는지 확인 한 후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Update 할 수 있습니다.

 

 

※ 패치를 적용한 후 '\Hnc\HncUtils\Update' 폴더 내 'HncCheck.exe' 또는 'HncUpdate90.exe'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을 선택한 다음 '자세히' 탭을 선택하여 속성 항목 하단의 파일 버전에서 '9.1.1.63'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4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프로그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소프트웨어의 오류나 버그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악성코드 등의 보안 문제로 부터 시스템을 보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비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이 되어 윈도우 부팅 시 항상 메모리에 프로그램이 상주하게 되어 시스템 자원을 소비하는 문제도 있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버전 체크나 인터넷 뱅킹 시 설치되는 보안 모듈 등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항목은 시작 프로그램에서 삭제해 주는 것이 시스템을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