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폴더 공유 시 사용자 추가하여 및 네트워크 연결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9. 14.

 윈도우에서는 공유폴더 홈 그룹 기능을 이용하여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위치해 있는 컴퓨터 간 파일을 간편하게 공유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사용자 권한 설정을 통해 읽기와 쓰기 및 폴더 내용 보기 등의 기본적인 권한 이외에 수정 또는 모든 권한을 허용하거나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의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검색 켜기' 및 '암호 보호 공유 끄기' 설정을 적용 하여도 '\\***'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네트워크 오류 코드 '0x80070035'가 나타나 접속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폴더 공유 시 Everyone 사용자를 추가하여 네트워크 오류 및 접속 문제 해결하고 모든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에서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 Everyone 추가 방법

 

※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 나타나 있는 공유 폴더에 접속을 하면, 사용자 설정에 따라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 할 수 있으며, '☑ 내 자격 증명 기억' 항목에 체크를 하면, 다시 접속 할 때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없이도 간편하게 접속 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고급 공유 설정에서 '◉ 암호 보호 공유 끄기' 설정을 적용하고 연결을 하여도, '네트워크 경로를 찾지 못했습니다.'와 함께 '오류 코드 0x80070035'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먼저, 파일 탐색기를 실행한 후 드라이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을 선택 합니다.

 

 

※ 선택한 드라이브의 속성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 우측 하단의 보안 탭을 선택한 후 하단의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G):' 항목의 사용 권한을 변경하려면 [편집]을 클릭하십시오.' 우측의 '편집(E)...' 버튼을 선택 합니다.

 

 

※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로컬 디스크의 사용 권한 창이 활성화 되면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G):' 하단의 '추가(D)...'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또는그룹 선택' 창이 활성화 되면, 사용자 설정에 따라 '찾을 위치를 선택하십시오(F).' 우측의 '위치(L)...'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할 수 있으며, 좌측 하단의 '고급(A)...' 버튼을 클릭하여 간편하게 검색하여 추가할수 있습니다.

 

 

※ 고급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또는 그룹' 창의 세부 메뉴가 활성화 되어 일반 쿼리 탭 우측의 '지금 찾기(N)' 버튼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하단의 '검색 결과(U):' 값에서 'Everyone'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개체 이름이 추가 됩니다.

 

 

※ 검색 결과에서 'Everyone' 값을 선택하면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예제)(E).' 항목에 'Everyone'이 추가되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에 따라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서 누구나 접속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추가 됩니다.

 

 

※ 암호로 보호된 공유를 끈 후 누구나 접속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Everyone'을 추가 한 다음, 읽기와 쓰기, 폴더 내용 보기 등의 기본 권한 이외에, 사용 권한(P) 항목의 '☑ 수정', 또는 '☑ 모든 권한' 항목을 체크하면, 파일의 수정이나 삭제, 이동 등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폴더 공유 기능은 Windows Vista와 7, 8과 8.1, 10 뿐만 아니라 XP와 2k 등 버전이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서버PC와 접속하는 클라이언트 등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와 검색 켜기  및 액세스 권한 등 세부 설정을 적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시스템에 따라 설정 값을 적용하여도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Network Access Protection Agent'와 'Network Connections', 'Network List Service'와 'Network Location Awarenss', 'Network Store Interface Service'와 'DHCP Client', 'TCP/IP Netbios Helper' 서비스가 중지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다시 시작 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