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Kaspersky Antivirus

무료 백신프로그램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다운로드 /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19.

 무료백신 프로그램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은 세계적인 백신 프로그램 기업인 카스퍼스키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상용프로그램인 카스퍼스키사의 최신 보안 프로그램 카스퍼스키 인터넷시큐리티 2012와 동일한 바의러스 정의(Virus Definitions)를 사용하기 때문에 강력한 바이러스 검색 능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수동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은 안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으로 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카스퍼스키사 홈페이지에서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설치파일의 크기는 127MB으로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을 다운받아 클릭하면 위의 좌측 이미지처럼 잠시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로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잠시 기다리면 우측 이미지 처럼 라이센스 관련 동의를 하고 시작(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이 설치가 완료 되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데, 위와 같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중앙 우측의 Start Scanning 버튼을 클릭하면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 됩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의 바이러스 검사 화면으로 이전 버젼에 비해 비교적 빠른 검사 속도를 보여 줍니다.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윈도우와 프로그램만 설치되어 있는 C: 드라이브 검사시 약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며,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검사하고자하는 디스크와 메모리 등의 검사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XP SP2 이상, 비스타, 7 의 32bit/64bit 시스템을 모두 지원하며 참고로 윈도우 비스타와 7의 64bit 시스템에서는 시스템메모리 검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외국 유명 백신과 마찬가지로 카스퍼스키 인터넷시큐리티 2012의 경우 아주 강력한 보안능력에 비해 프로그램이 다소 무거운 부분이 아쉬운 점 인데 반해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의 경우 기본적인 바이러스 검사 기능만을 갖추고 있어 설치시 시스템 요구사항이 윈도우 XP SP2 이상 일 경우 인텔 펜티엄 300 MHz 이상에 메모리 256MB,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7의 경우는 인텔 펜티엄 800 MHz에 메모리 512MB 정도면 구동이 가능하여 구형 시스템이나 노트북에서도 원할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상용 백신을 매년 갱신해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경우는 실시간 감시를 제공하는 안철수연구소V3 라이트나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약 등의 무료백신과 바이러스 검사 능력이 뛰어난 카스퍼스키사의 무료 백신을 수동 검사용으로 병행해서 사용한다면 개인 컴퓨터의 경우 보안유지에는 충분할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상, 무료 백신프로그램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Kaspersky Virus Removal Tool 11.0.0.1245 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무료 백신 프로그램 V3 라이트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