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무선 네트워크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30.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ipconfig /all' 명령어를 입력 한 다음 엔터 키를 누르면, IP 주소가 '127.0.0.1'로 표시가 되며, 'Nslookup.exe'를 실행하면, '주소의 서버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시간 초과'로 표시가 됩니다.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이유는 하드웨어 중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모뎀의 고장 또는 공유기 설정 등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무선 네트워크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Wireless LAN Setting

 

※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무선 랜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의 시스템 트레이의 무선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성화 되는 팝업 창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하단의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 합니다.

 

 

※ 윈도우 10에서는 제어판 기능이 분리 축소되어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활성화 되어 이더넷 메뉴가 나타나며, '어댑터 옵션 변경'이나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면, 제어판 메뉴가 활성화 되어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랜카드를 확인 하거나 세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공유기의 무선 인터넷 설정이 공개 또는 기존에 암호를 저장해 놓은 경우에는 랜카드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연결 끊기(O)'를 선택하여 다시 접속하거나 '속성(R)'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의 IP 주소를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선택하면, '문제 해결' 메뉴를 이용하여 진단 및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여 무선 인터넷에 수동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 창이 활성화 된 후 '무선 네트워크에 수동으로 연결'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숨겨진 Network에 연결하거나 무선 프로필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추가할 무선 테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십시오.에서 이름를 입력하고, '보안 종류(S):' 에서 '인증 안 함(Open)'과 'WEP', 'WPA-2개인'과 'WPA2-엔터프라이즈', 802.1x 중 선택한 다음, '☑ 자동으로 이 연결 시작(T)' 항목을 필요에 따라 체크 합니다.

 

 

※ 암호화 유형(R):에서 'WEP64'와 'WEP128', 'TKIP'와 'AES' 등 공유기에 설정되어 있는 보안 설정에 따라 선택한 다음, 필요에 따라 '☑ 문자 숨기기(H)'를 체크하고 보안 키(C):'를 입력한 후 '다음(N)'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프로필 설정이 완료 됩니다.

 

 

※ 공유기의 설정 이름 또는 포스팅에서는 'ipTIME이(가) 추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온 후 우측 하단의 '닫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 되는데, '연결 설정 변경(H)'을 선택하여 설정한 내용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기준으로 '0 ~ 255' 사이의 숫자 값 4자리로 구성되어 있는 IP 주소를 사용하게 되며, 컴퓨터와 모뎀이 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외부 IP 주소를 그대로 할당 받아 사용하지만,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 게이트웨이의 192.168.0.1~255 중 '2~254' 사이의 주소 값을 자동 할당 받거나 수동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브넷 마스크 주소는 '255.255.255.0'으로 동일하고, 기본 게이트 웨이의 세번째 자리의 숫자는 '0' 또는 '1', '10' 등 공유기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수동으로 IP 주소를 설정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의 '기본 설정 DNS 서버'와 '보조 DNS 서버' 등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