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폰트 나눔 글꼴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28.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기본 폰트는 3.1 부터 XP 까지는 굴림(Gulim), 비스타 부터는 산돌커뮤니케이션에서 제작한 맑은 고딕(Malgun Gothic)이 적용되어 있으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 부터는 Microsoft의 글꼴 랜더링 기술인 클리어타입(ClearType)이 적용되어 있어 가독성이 향상 되었으며,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나눔고딕 등을 설치하면, 한글이나 워드 등이 문서 작업 이외에 블로그나 웹 사이트 등에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폰트 나눔 글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nternet Explorer Font Setting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글꼴은 일반 텍스트는 굴림체, 웹 페이지는 굴림이 적용되어 있으며,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 도구'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Alt + X' 키를 눌러 세부 메뉴 항목이 활성화 되면, 하단의 '인터넷 옵션(O)'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옵션 창이 활성화 된 후 상단의 '일반' 탭에서 하단의 모양 항목 중 '글꼴(N)' 버튼을 클릭하면, 언어 스크립트와 함께 텍스트와 웹 페이지의 폰트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글꼴 창이 활성화 되면, '웹 페이지 글꼴(W):' 항목을 나눔고딕 또는 시스템에 먼저 설치되어 있는 사용자가 원하는 폰트로 변경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미리 설정되어 있는 Font로 인해 접근성 옵션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 웹 페이지 폰트를 설정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 창의 일반 탭에서 하단의 모양 항목 중 '접근성(E))'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되어 있는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접근성 창이 활성화 되면, 사용자 서식 항목 중 '☑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S)'를 체크 해제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폰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적용이 되어 웹 서핑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나 색상 등도 무시하고 스타일 시트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에 Font를 설치 하면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이나 한글이나 워드 등의 오피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KM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자막의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데, 참고로 맥 OS에서 사용하는 Font Book 프로그램 처럼 윈도우에서도 My Font Book 사이트에 접속하여 폰트를 편집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시스템에 많은 폰트가 설치되면,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Font는 'C:\Windows\Fonts' 경로에서 미리보기를 하거나 더블클릭하여 확인 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