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icrosoft Edge

엣지 브라우저에서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호환성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14.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는 웹 표준의 EdgeHTML 레이아웃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모바일과 컴퓨터 환경의 윈도우 10에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Edge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와의 확장 및 통합을 추구하여 보안상의 문제가 있는 ActiveX와 형태의 레거시 기술들에 대한 지원을 제거하여 은행이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접근성 문제가 발생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엣지 브라우저에서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호환성 문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icrosoft Edge 호환성 설정 방법

 

※ 마이크로스프트 엣지에서 공인인증서 사용과 보안모듈 설치를 위해 액티브X 사용이 필요한 온라인 쇼핑몰이나 은행 등의 금융 사이트 접속 시 '이 웹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에 최적화된 기술을 사용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접속을 하거나, 'Microsoft Edge에서 계속하기'를 선택하여 일부 기능의 이용이 제한 된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엣지에서 브라우저 호환성 설정하는 방법은 MS Edge의 URL 주소 입력 창에 'about:flags' 라고 입력한 다음, 개발자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되면, '개발자 설정' 항목에서 '☑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을 체크 해제한 후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메지지가 나타나면, 종료 후 다시시작 하면 적용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윈도우 10을 설치해 사용하는 경우에 기본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는 보조 프로그램으로 추가가 되어 있는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와 PDF 리더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지만, 액티브X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사이트 이용시 호환성 문제가 발생 합니다. 참고로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삼성카드와 대우증권 등은 정상적으로 접근이 되지만, 농협 인터넷 뱅킹 이용시에는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호환성 설정이나 접근이 용이한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이용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