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ira Antivirus

아비라 프리 안티바이러스 팝업 광고 창 차단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9.

 아비라 프리 안티바이러스는 체코의 어베스트와 AVG와 함께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빨간 우산 백신으로도 불리우며 한글 버전도 제공 하였으나 2015 버전 부터는 중단되어 영문판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AVG와 avast!도 프리 버전에는 제품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애드웨어인 이스트소프트의 알약과 안랩의 V3 Lite는 환경 설정의 알림 설정에서 광고 팝업 옵션을 제공하지만, Avira Free Antivirus는 설정에서 변경할 수 없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비라 프리 안티바이러스 팝업 광고 창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vira Free Antivirus PopUp Ads

 

※ 아비라 프리 안티바이러스의 환경 설정에서는 팝업 광고 관련 옵션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설정에서 차단하는 방법으로 먼저, 단축키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secpol.msc'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관리 도구'에서 '로컬 보안 정책' 항목을 클릭 합니다.

 

 

※ 로컬 보안 정책 창이 활성화 되어 좌측의 '보안 설정 - 소프트웨어 제한 정책'을 선택하면, '정의된 소프트웨어 제한 정책 없음'으로 기본 값에서는 비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상단 메뉴 중 '동작(A) - 새 소프트웨어 제한 정책(S)'을 클릭하여, 활성화 합니다.

 

 

※ 소프트웨어 제한 정책이 활성화 되면, '〉' 버튼을 클릭하여 트리 메뉴를 확장'﹀' 한 후 '추가 규칙'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상단 메뉴의 '동작(A) - 새 경로 규칙 만들기(P)...'를 클릭 합니다.

 

 

※ 프로그램을 기본 경로에 설치한 경우 32비트 윈도우에서는 '‪C:\Program Files\Avira\AntiVir Desktop\' 64비트에서는 ‪C:\Program Files (x86)\Avira\AntiVir Desktop\ 폴더 내에 팝업 광고가 실행 되도록 하는 'avnotify.exe'가 위치해 있으며, 실행 파일 위치를 확인 한 다음 새 경로 규칙 만들기에 추가해 주면 됩니다.

 

 

※ 로컬 보안 정책에서 '새 경로 규칙 만들기' 창이 활성화 되면, 경로(P): 항목에서 '찾아보기(B)...' 버튼을 클릭하여, '‪C:\Program Files (x86)\Avira\AntiVir Desktop\avnotify.exe'를 추가한 후, 보안 수준(S):은 기본 값인 '허용 안 함', 설명(D):은 사용자에 따라 선택 입력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팝업 광고가 차단 됩니다.

 

 

 

 아비라 안티바이러스는 카스퍼스키와 함께 PCworld와 VB100, AV-TEST 등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avast!와 AVG와 함께 세계 3대 무료 백신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가벼운 장점이 있어 저사양 PC에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리스틱 기능이 좋은 많큼 ActiveX가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환경에서는 오진률이 다소 높은 편이며, 무료 버전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를 2시간 마다 확인하여 진행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해외 인터넷 망에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엔진 업데이트 진행 속도가 다소 느린 편 입니다. 이상, Avira Free Antivirus 팝업 광고 창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