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ZUM 시작페이지 삭제 및 고정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7.

 이스트소프트는 알집과 알씨, 알송 등의 알툴즈 시리즈와 카발 온라인 등의 게임과 함께 회사 내부와 외부의 업무 공유와 자료 전달,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웹하드와 웹메일 호스팅, 사내 메신저와 게시판이 통합 기업용 비즈하드(BIZHARD)등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ESTsoft의 ALTools는 설치 시 '☑ zum을 홈페이지로' 항목이 기본 값에서 체크되어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인 ALYac은 홈페이지 자동 보호가 설정 되어있어, 인터넷 옵션에서는 변경이 되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ZUM 시작페이지 삭제 및 고정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ZUM internet 홈페이지 변경하는 방법

 

※ ESTsoft의 ALYac과 ALZip, ALSee와 ALFTP, ALSong 등의 설치 프로그램에는 '☑ ZUM을 홈페이지로' 항목이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 이후에도 스윙브라우저 등의 자사 프로그램 설치 안내 항목이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체크 해지를 하고, 가급적 '빠른 설치(N)' 보다는 '사용자 지정...' 방법을 선택하여, 옵션 항목을 확인하는 단계를 거치면서 설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스트소프트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애드웨어로, '알툴즈의 수익을 위해 외부와 체휴를 맺고 사용자들에게 제공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수익은 사용자에게 더 좋은 제품을 데공하기 위한 연구개발비용으로 사용됩니다.'라는 문구가 설치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으며, 알약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화면 우측의 배너와 하단에 텍스트 광고가 표시 되는데, 상단 메뉴 우측의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ZUN.COM으로 시작페이지가 고정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알약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된 후 좌측 '기타설정 - 기타' 메뉴의 홈페이지 관리 항목에서 URL은 'zum.com', 홈페이지 자동 보호 기능은 'On'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 홈페이지 변경 알림 사용'은 체크 된 상태로 음영 처리가 되어 있어 변경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 기타 메뉴의 알림설정 항목에서도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와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및 '알약 알리미 보기' 항목이 모두 '☑'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알약 알리미 창이 활성화 되면, '☑ zum으로 시작페이지 설정'이 색상 값 'A4A4A4', RGB 164.164.164의 옅은 회색이 선택되어 있으며, 확인 후 닫기 버튼을 누르면, 줌으로 다시 변경이 됩니다.

 

 

※ 줌으로 시작페이지가 고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자동 보호 값을 'Off'로 변경을 하면, 변경 알림 사용 값도 자동으로 체크 해지가 되며, 알림 설정의 알약 알리미 보기를 해지해 주면, 공익 광고 등이 시스템 트레이에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ALYac 사용 시에도 다시 변경되지 않습니다.

 

 

※ 알약에서 설정을 변경한 다음, Internet Explorer 우측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Alt + X'를 눌러 '인터넷 옵션'을 선택 또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의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일반 탭의 홈 페이지에서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URL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니다.

 

 

 

 줌이 홈페이지로 고정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환경 설정에서 설정 값을 변경해 주어야 원하는 페이지로 적용 할 수 있으며, 기타 메뉴의 알림설정 항목에서 '알약 알리미 보기'와 함께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와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값을 모드 체크 해지를 하면 윈도우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광고 창이 나타지 않게 되는데, 참고로 다음 클리너를 기본 값으로 설치하여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및 자동 보호'가 적용되어 고정 된 경우는 환경 설정에서 해당 값을 체크 해지해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상, ZUM 시작페이지 삭제 및 고정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