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블로거(Google Blogger) 마우스 오른쪽 버튼 및 드래그 금지 적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4.

 구글 블로그는 1998년 파이라 랩스에서 개발한 서비스를 2003년 02월 18일 Google이 인수하여, 블로그스팟(Blogspot)으로 서비스 하다가 블로거(Blogger)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킨 이외에 다양한 Template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Blogger는 HTML과 CSS 편집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자체 템플릿 디자이너를 지원하며, 레이아웃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번역과 이메일 구독, 애드센스 등을 가젯으로 추가하고, HTML/JavaScript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코드를 사이드바에 적용 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및 드래그 금지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ouse Right Button

 

 첨부파일: Blogger Mouse Right.txt

 

※ 구글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적용하는 방법은 먼저,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정의 '대쉬보드 - 템플릿'의 사용중인 디자인 하단 ' HTML편집'을 클릭하여, 키보드에 단축키 'Ctrl + F'를 눌러 '</body>' 를 검색한 다음, 바로 위에 또는 <body> 영역 내에 붙여넣기 하여 적용해 주면 됩니다.


* Mouse Drag

 

첨부파일: Blogger Mouse Drag.txt

 

※ 구글 블로그 포스팅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은 먼저,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Blogger 설정에서 '대쉬보드 -  템플릿 - 맞춤설정'을 선택 한 후 템플릿 디자이너 좌측 하단의 '고급'에서 우측의 스크롤 바를 내려 'CSS 추가'를 클릭하여, '맞춤 CSS 추가'에 메모장의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구글의 블로거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가젯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구성할 수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이나 드래그 등이 허용되기 때문에, 템플릿에 코드를 추가해 주어야 포스팅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Blogger Template은 반응형(responsive)으로, 해당 코드를 삽입하고 모바일에서 사용자 지정 스킨을 사용하면, 휴대폰에서 텍스트에 마우스 우클릭 금지가 적용되고, 드래그도 할 수 없지만, 이미지의 경우 오른쪽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이상, 구글 블로거(Google Blogger) 마우스 오른쪽 버튼 및 드래그 금지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