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픽픽(PicPick) 화면캡쳐 사운드 소리 없애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0.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은 스크린 캡처와 이미지 에디터, 색상 추출 도구와 컬러 팔레트, 화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자인 픽셀 룰러 등이 포함되어 있고, 저장한 파일을 클라우드와 SNS 등을 이용하여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PicPick은 프로그램 메뉴나 단축키를 이용하여 전체나 부분, 스크롤 등 필요한 화면을 캡처 할 수 있으며, 캡쳐음이 윈도우의 기본 설정되어 있는 볼륨 크기로 재생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픽픽(PicPick) 화면캡쳐 사운드 소리 무음으로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sound.rar

 

* PicPick Capture Sound

 

 

※ 픽픽의 소리 파일은 웨이브 형식으로, 프로그램 설치 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으며, 환경 설정에서는 캡처 동작에서 사운여 재생 여부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원본 파일을 무음 파일로 교체해 주면 소리가 나지 않게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wav' 파일을 첨부하면 '잘못된 원본'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WinRAR로 압축을 하여 첨부 합니다.

 

 

※ PicPick 설치 버전의 경우 'C:\Program Files' 또는 '..(x86)' 경로, 포터블 버전의 경우 프로그램 폴더 내 ' 파일 크기 105KB의 'sound.wav' 파일이 화면 캡처 시 나는 효과음으로,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원본 파일을 교체해 주면 작업 할 때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 픽픽 프로그램 폴더로 무음 웨이브 파일을 복사 또는 드래그 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 바꾸기 또는 건너뛰기'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며, '대상 폴더에 이름이 "sound.wav"인 파일이 이미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R)'를 선택하면, 원본 파일이 무음 파일로 교체 됩니다.

 

 

 

 픽픽 설치 버전이나 포터블 버전 모두 프로그램 폴더 내 105KB 크기의 'sound.wav' 파일을 116Byte 크기의 무음 파일로 교체해 주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지 않아도 캡처 소리가 바로 나지 않게 되는데, 추후에 효과음을 사용 할 수도 있는 경우에 대비하여 덮어쓰기 이전에 프로그램 폴더 내 원본 웨이브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다른 폴더나 드라이브로 백업을 한 다음, 작업을 하는 것이 좋으며, '*.WAV' 확장자의 음악 파일을 이름을 변경하여 폴더 내에 저장을 하면 원하는 음원을 이용하여 효과음을 낼 수도 있습니다. 이상, 픽픽(PicPick) 화면캡쳐 시 효과 사운드, 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