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Recuva 한글판 포터블 버전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13.

 컴퓨터의 순차 접근 방식의 보조기억장치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Hard Disk Drive)는 전원이 차단 되어도, 기록 되어 있는 정보가 손실되지 않는 비휘발성 메모리 입니다. PC에 저장되는 모든 데이터는 이진법 '0'과 '1'의 디지털 신호로, 자기장의 밀도 변화를 이용하여 플래터에 기록을 하며, HDD는 반도체 기반의 저장 매체인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Solid-State Drive)에 비해 진동과 충격, 자성 등의 외부 환경에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Recuva 한글판 포터블 버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Piriform Recuva


※ 레쿠바는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Recuva Pro 버전은 가상 하드 드라이브와 자동 업데이트 및 프리미엄 지원 기능이 추가되어 라이선스 비용이 $24.95, Recuva와 CCleaner, Defraggler와 Speccy를 Professional 패키지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39.95 입니다.

 


※ 레쿠바는 윈도우 XP와 Vista, 7과 8, 8.1과 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으로, 설치 버전과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포터블 버전으로 배포가 되며,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32Bit 윈도우에서는 'recuva.exe', 64Bit 윈도우에서는 'recuva64.exe'를 클릭하면, 레쿠바 마법사가 실행 됩니다.

 


※ Recuva 마법사사 실행이 되면, 데이터 복구 옵션을 선택하여 복원 할 수 있는 파일을 검색하게 되는데, 취소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이 되고, '☑ 시작할 때 마법사 사용하지 않기(D)'를 체크하면, 프로그램이 바로 고급 모드로 시작 됩니다.

 


※ 레쿠바 마법사 파일 형식에서 사진이나 이미지, MP3 등의 음악, 워드나 엑셀 등의 문서, 동영상 등의 비디오 파일, 압축 파일이나 이메일, 기타 모든 파일 중 라디오 버튼을 '◉'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N) ▶' 버튼을 누르면, 경로 선택 단계로 이동을 합니다.

 


※ 파일 위치에서 삭제된 파일이 저장되어 있던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 USD 메모리나 외장 하드디스크, iPod 등의 이동식 드라이브나 내문서, 휴지통이나 특정 위치를 지정 하거나, 컴퓨터 전체 중 라디오 버튼을 선택 '◉' 한 후 하단의 '다음(N) ▶' 버튼을 클릭하면, 마법사가 완료 됩니다.

 


※ 레쿠바의 마법사 기능을 이용하면,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간편하게 휴지통에서 삭제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데, 이전 검색에서 삭제 된 파일을 찾아내지 못한 경우에는 '☑ 정밀 검색 활성화(D)' 항목을 체크 한 후 '시작(S)' 버튼을 누르면, 시간은 오래 소요 되지만, 삭제 된 파일을 보다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Wizard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스캔 창이 활성화 되어 드라이브 검색이 진행 되어 현재 진행 상태를 단계와 함께 예상 남은 시간, 진척도를 퍼센트(%)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데, 작업 진행 중 취소 버튼을 누르면, 검색이 중지되고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이 됩니다.

 


※ Recuva Wizard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을 검색하면, 복구할 수 있는 파일은 녹색(), 복구가 불가능한 파일은 적색()으로, 파일명 앞에 표시가 됩니다. 복구할 파일을 체크'☑' 한 후 우측 하단의 '복구(R)' 버튼을 누르면, 원본이 저장되어 있던 드라이브와 다른 경로의 폴더를 지정하여 복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고급 모드로 전환(Switch to advanced mode)' 버튼을 누르면, 세부 옵션이나 설정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레쿠바 고급 모드에서 모든 로컬 드라이브나 로컬 디스크, USB나 IEEE 1394 포트, e-SATA 등의 인터페이스로 연결이 되어 있는 장치를 선택한 후 우측의 '스캔(S) │▼' 콤보 버튼을 이용하여, 파일 검색이나 내용을 스캔하여 삭제 된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 Recuva 프로그램 우측의 '옵션(O)'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업데이트 확인과 시작 시 마법사 실행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작업 탭에서는 0byte 파일과 숨긴 시스템 폴더, 보안으로 덮어쓴 파일 보이기와 정밀 검색, 삭제되지 않고 손상되거나 포맷된 디스크에서 복구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탭에서는 광학과 이동식, 마운트 되지 않고 식별되지 않은 드라이브와 SSD 드라이브 표시가 모두 기본 값에서 선택되어 있으며, Recuva에 대해 탭에서는 제품 정보 보기와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등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는 HDD와 SSD의 휴지통에서 삭제된 파일이나, 삭제하지 않고 드라이브를 포맷 한 경우,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의 SD 카드 등의 외장 메모리를 PC와 연결하여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을 시키면, 파일을 검색하여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Recuva는 2015년 04월 08일 릴리즈 된 1.52.1086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영어 이외에 다국어 지원을 하지만, 한국어 지원이 중단 되어, 구버전의 언어 모듈 파일(lang-1042.dll)을 추가하고, 옵션에서 언어 설정을 'Korean'으로 변경하여 파일을 첨부 한 것 입니다. 이상,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Recuva 한글판 포터블 버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