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악성코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31.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 2.0은 한 장당 10MB, 1회에 50MB까지 JPG와 GIF, PNG와 BMP 포맷 형식의 사진이나 4096MB 크기의 60분 길이의 동영상을 첨부하고, 음악과 앨범, 국내와 해외 지도, 영화와 TV 방송, 책 등의 자료를 수식이나 투표, 일정 등을 추가하여, 글장식과 글양식을 이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NAVER Blog는 파일 당 최대 10MB 크기 까지 첨부할 수 있으며, 악성코드에 감염 된 파일이 포함된 게시글은 이용에 제한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악성코드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Blog 악성코드 문제 해결 방법


※ 네이버 블로그의 SmartEditor 2.0의 파일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 올리기 창이 활성화 되면,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와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최대 10M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저작권 보호 자료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의 경우 업로드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2010년 07월 부터 첨부파일 업로드 시에는 악성코드 해시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에서 제공하는 최신 악성코드 해시 값과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블로그를 통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파일 올리기 창 하단 '악성코드에 주의하세요'의 '악성코드 감염 파일에 대한 게시글 제한' 안내 보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2016년 01월 05일 공지 된, '악성코드 감염 파일에 대한 게시글 이용 제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업로드 시에는 악성코드가 포함된 파일은 업로드 할 수 없으며, 해시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되기 이전에 기존에 업로드 된 파일에도 적용이 됩니다.

 


※ 해시 필터링 시스템에 의해 첨부파일에 악성코드가 발견된 경우에는 파일명 우측에 '악성코드감염'이라고 빨간색 글시로 표시가 되며, 문제가 없는 파일과 동일하게 '내PC 저장'과 '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기능 메뉴가 나타나지만, 운영자 본인 이외에는 다운로드가 제한 됩니다.

 


※ 악성코드가 포한된 게시물은 스크랩이나 프롤로그 등록이 되지 않으며,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에는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하신 후 다시 첨부하시거나, 치료가 어려우시면 파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네이버 백신으로 치료하기 ▶' 안내 링크도 나타 납니다.

 


※ 첨부 파일에 악성코드감염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블로그 상단의 '수정'을 선택한 다음, 스마트에디터 하단의 첨부파일에서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포스팅을 수정하면 되는데, 원본 실행 파일을 수정하여 한글화 하거나,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무설치 포터블 버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원본 파일의 인증서 정보가 손상되면 백신 프로그램 등에서 악성코드로 검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NAVER에서는 개인정보 유출과 시스템의 성능 저하 등의 피해를 발생 시키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이 블로그를 통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게 위해 해시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파일이 업로드 된 이후에도 악성코드에 감염 된 파일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게시글의 공유나 스크랩, 다운로드 등의 이용 제한이 되기 때문에 업로드 이전에 안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리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블로그 이외에 첨부파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카페 등에서도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악성코드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