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Mozilla Firefox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부가기능 Free Memory

듀륏체리 2014. 3. 30. 00:00
  파이어폭스 애드온 프로그램 중 Free Memory는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부가기능으로, 패널의 메뉴나 단축키을 이용하여 메모리를 최적화 하거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메모리 관리가 가능 합니다. 사용자가 많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 중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비해 파이어폭스가 상대적으로 메모리 사용량이 적고 가벼운 편이지만, 새 탭으로 웹 페이지를 한번에 많이 열게 되면, Firefox에서도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부가기능 Free Memory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Firefox add-on: Free Memory

※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중 Free Memory는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애드온 프로그램으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하단의 상태 표시줄의 프리 메모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패널의 메뉴를 이용하거나, 단축키 및 오토 클린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 중 사용하지 않는 웹 페이지의 메모리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Free Memory 바로가기

※ 파이어폭스에 Free Memory 애드 온을 설치하면, 브라우저 하단의 상태 표시줄 우측에 메모리 아이콘이 생성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Garbage collection, Cycle collection, Memory Minimization 등 세가지 메뉴를 이용하여 사용하지 않고 불필요하게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웹 페이지의 파일을 반환하여 메모리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메모리 최적화를 위해 상태 표시줄의 프리 메모리 아이콘 메뉴 중 Garbage collection, Cycle collection, Memory Minimization을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수행한 다음 'Memory Minimization completed' 팝업 창 형태로 완료 메시지가나며, 단축기 'Alt+M'이나 타이머(Timer)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메모리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Free Memory의 옵션 메뉴를 이용하면 메모리 최적화를 위한 단축키를 변경하거나 패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Timer 메뉴를 이용하여 '분' 단위로 파이어폭스의 메모리 최적화 시간을 설정하여, 패널이나 단축키를 이용하지 않아도 파이어폭스가 사용하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파이어폭스 버전 28에 비해 메모리 사용량이 약간 많은 편이지만, 크롬 33 버전은 IE 11과 Firefox 28에 상당히 많은 편으로, 새 탭 기능을 이용하여 웹 페이지를 열 때 마다 메모리 사용량은 계속 증가하게 됩니다. 메모리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가벼운 파이어폭스에서도 이미지나 동영상, 플래시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 웹 페이지를 열 때 마다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Firefox 부가기능 프리 메모리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사용하지 않은 메모리를 관리하여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부가기능 Free Memory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