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블로그스팟(Blogspot)에 이메일 구독 버튼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5. 22.

  구글 블로그스팟(Blogspot)은 가젯을 이용하여 사이드바에 다양한 형태의 위젯을 추가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위젯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이메일 구독 신청 기능은 RSS와 ATOM 피드 등의 뉴스 피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피드버너(FeedBurne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Google Blogger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스팟(Blogspot)에 이메일 구독 버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Blogger FOLLOW BY EMAIL Gadgets


※ 구글 블로그는 피드버너를 이용하여 방문자가 이메일을 이용하여 포스팅을 구독할 수 있는 가젯(위젯)을 설치할 수 있으며, Blogger의 가젯을 추가하는 방법은 먼저, 관리 페이지에서 우측의 '콤보(▼)' 버튼을 눌러 '레이아웃'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 블로그스팟 레이아웃 페이지에서 우측의 '가젯 추가' 항목을 클릭하면, 가젯 창이 활성화 되어, 기본 가젯과 가젯 더보기를 선택하여 다양한 가젯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개인 가젯 등록 기능을 이용하면 가젯의 URL을 입력하여 가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가젯 창이 활성화 되면 28개의 기본 가젯 중 우측의 스크롤 바를 내려 하단의 '이메일로 관심 사용자 되기' 우측의 '+' 버튼을 클릭하면, 가젯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이메일로 관심 사용자 되기 구성 하단 제목의 'FOLLOW BY EMAIL'과 'FeedBurner URL' 주소는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으며, 가젯의 기본 제목은 사용자에 따라 변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에 '페이지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그 보기' 팝업이 나타나며, 기본 값에서는 사이드바의 최상단에 적용이 됩니다.



※ 이메일로 관심 사용자 되기 구성에서 설정한 이메일 구독 신청 버튼은 제목에 입력한 내용 'FOLLOW BY EMAIL'으로 가젯에 표시가 되며,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위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스팟의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이용하여 가젯의 위치를 수정한 다음에는 우측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 할 수 있으며, 배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변경한 내용이 적용 됩니다.




 구글 블로그에 이메일로 관심 사용자 되기(FOLLOW BY EMAIL) 가젯을 적용하면, 새로운 포스팅이 지정된 시간에 이메일 구독을 신청한 방문자게 발송이 되며, 이메일을 통해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고도 새로운 글을 간편하게 구독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계정을 이용하는 Blogger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피드버너에 별도로 가입하지 않아도 'Email Subscriptions' 기능을 블로그스팟에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타 블로그나 웹 사이트의 경우 별도로 FeedBurner에 가입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블로그스팟(Blogspot)에 이메일 구독 버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