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블로그(Blogger) 날짜 형식 및 시간대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5. 15.

 블로거(Blogger) 또는 블로그스팟(Blogspot)은 1999년 8월 파이라 랩스가 만든 블로그 서비스로, 다양한 템플릿 지원과 스킨의 HTML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2003년 2월 구글(Google)에 인수 합병되어,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방문자 유입을 세부적인 통계와 분석 및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Blogger는 기본적으로 이메일 구독이나 Google+ 연동이 가능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구현할 수 있는 반응형 스킨을 지원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 날짜 형식 및 시간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logger 설정


※ 구글 블로그는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의 블로그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포스팅을 작성한 후 예약글을 올리는 경우 기본적으로 '태평양 표준시'로 블로그 시간대가 설정이 되어 있어 국내에서 사용하는 경우 한국 시간대로 변경이 필요 합니다. 블로거의 시간대나 날짜 및 시간 형식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Blogger 관리 페이지에서 우측의 '콤보(▼)' 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 블로거 설정 페이지에서 좌측의 '언어 및 서식' 항목을 선택하면, 언어와 서식을 설정할 수 있는데, 서식 항목에서 시간대와 날짜 형식 및 시간 형식, 댓글 타임스탬프 형식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블로그 시간대는 '(GMT-08:00) 태평양 표준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구글 블로그 시간대 우측의 '콤보(▼)' 버튼을 눌러 '(GMT+09:00) 서울'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설정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한국 표준시로 적용이 되며, 날짜 형식은 연월일이나 슬러시(/) 방식, 시간 형식은 12시간 또는 24시간 방식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 Blogger의 시간대를 변경하면 블로그 포스팅 작성 시 우측의 설정 항목에서 일정 잡기 탭을 클릭한 후 '날짜 및 시간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시간대가 '태평양 일광절약시간'에서 '한국 표준시'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시글을 작성한 후 글을 올리거나 예약글을 발행하는 경우 '(GMT+09:00) 서울' 시간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구글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템플릿 이외에도 외부 스킨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으며, HTML과 CSS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세부적인 디자인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도 사용자의 표현의 자유를 중요시는 컨텐츠 정책에 따라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제약이 적어 성인블로그도 운영을 할 수 있었는데, 2015년 03월 23일 이후 부터는 정책 변화에 따라 공식적으로 운영할 수는 없습니다. 이상, 구글 블로그(Blogger) 날짜 형식 및 시간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